코스피

2,469.07

  • 52.21
  • 2.16%
코스닥

689.55

  • 4.13
  • 0.60%
1/3

“손님~ 이건 고데기에요!” 스타들의 헤어, 손상 없이 직접 연출하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손현주 기자] 어느새 지겨워진 헤어스타일. 누구나 한번쯤 헤어스타일 변신을 원할 때 스타의 모습을 참고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럴 때마다 돌아오는 대답은 “손님~ 이건 고데기에요”라는 짧은 한마디뿐이다.

스타들의 멋스러운 헤어스타일이 탐은 나지만 막상 연출하려 하면 쉽지가 않다. 주변에서는 늘 “얼굴이 다르기 때문”이라고 말하거나 “미용실이 다르잖아”라며 충고를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이들과 나의 스타일링 차이라는 점이다.

펌으로 따라 할 수 없다면 다양한 헤어 기구를 이용해보자. 헤어 기구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일 다른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또 굳이 미용실에 가지 않아도 돼 수고로움을 덜 수 있다. 이에 최근 여성들에게 주목 받는 스타들의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대해 살펴봤으며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 생머리의 귀환


지겹도록 매일 보는 생머리이지만 스타들이 연출하면 왜 다르게 보이는 것일까. 비결은 그들의 스타일링 방법에 있다.

우리가 늘 아침마다 보는 정리 안된, 정돈 안된 생머리와 달리 그들의 헤어스타일은 언제나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다. 한 가닥의 잔머리조차 허용하지 않는 꼼꼼함에 적절한 헤어 기구를 사용해 스타일리시한 생머리를 연출한다.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타이니지의 도희. 그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를 통해 생머리를 선보이고 있다. 정직한 5:5 가르마는 복고느낌이 물씬 나며 일자로 핀 모발은 청순하면서 귀여운 느낌이 난다.

도희처럼 연출하기 위해서는 헤어 스트레이트너가 필요하다. 전체 모발을 몇 개의 섹션으로 나눈 뒤 안쪽 모발부터 펴 주면 되는데 이 때 두피에서 2cm정도 띈 상태이어야만 모발과 두피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스트레이트너를 사용할 때에는 온도 조절이 되는 제품이 보다 효과적이며 사용하기 전에 모발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난 헤어 에센스를 발라두자.

◆ 언제나 No.1 웨이브 헤어


가을, 겨울이 되면 더욱 사랑 받는 헤어는 바로 웨이브 스타일이다. 귀여운 느낌부터 여성스러움, 섹시함까지 강조할 수 있어 다양한 룩과 매치하기가 쉬우며 모발 전체에 볼륨이 살아나기 때문에 모발이 얇거나 숱이 없는 여성들에게 제격이다.

펌을 하게 되면 매일 아침마다 보다 편리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지만 많은 여성들이 스타들의 헤어를 따라서 연출했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많을 것이다. 이는 자신의 두상이나 얼굴형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펌의 경우 한번 잘못 시술하게 되면 모발과 두피 손상이 두 배가 되기에 보다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럴 때 쉽게 스타들처럼 연출하는 방법은 헤어 아이론을 사용하는 것이다. 손재주가 없는 여성일지라도 몇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말자.

최근에는 차분하게 정돈된 스타일보다 자연스럽게 연출한 스타일이 인기이다. 단발로 변신한 아이유처럼 바깥으로 뻗친 C컬이나 트러블 메이커의 현아처럼 부시시하게 연출한 S컬도 멋스럽다. 다만 C컬의 경우 깜찍 발랄한 연출이 가능하며 S컬은 좀 더 성숙해 보이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이 나니 참고하자.

▶▶▶ ‘이것’만 있으면 연예인 헤어스타일 OK!


1. 레이블엠 스무딩 크림 2. 레이블엠 프리즈 컨트롤 세럼 3. 레이블엠 히트 프로텍션 스프레이 4. 레이블엠 샤인 스프레이

긴 생머리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이트너가 필요하며 이에 맞는 헤어 제품은 필수이다. 레이블엠의 스무딩 크림은 드라이와 스트레이트너 사용으로 인한 모발 손상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샴푸 후 젖은 모발에 도포한 뒤 드라이를 하면 돼 간편하다.

스트레이트너로 바쁜 아침에 공들여 편 헤어가 거칠어 보이고 부스스하다면 완벽하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럴 때에는 윤기가 흐르는 마무리가 가능한 헤어 세럼을 발라주자. 레이블엠의 프리즈 컨트롤 세럼은 오일 타입의 헤어 세럼으로 지저분한 곱슬머리를 차분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갈라진 모발 표면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도 하니 참고하자.

반면 헤어 아이론으로 탱글탱글한 웨이브 헤어를 연출하려면 어떻게 스타일링해야 되는 것일까. 헤어 아이론의 경우에는 굵기에 따라 다양한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열을 발생하는 모든 헤어 기구는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이러한 헤어 기구를 사용할 때에는 모발 보호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법.

레이블엠의 히트 프로텍션 스프레이는 열을 이용한 스타일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헤어 제품이다. 때문에 높은 열을 사용하는 웨이브 헤어 스타일에 제격이며 약하고 얇은 모발을 보호해줘 최소한의 손상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게 도와준다.

반짝이는 윤기가 모발에 흐른다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레이블엠의 샤인 스프레이는 정전기를 컨트롤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모발에 윤기를 부여해 하루 종일 반짝이는 헤어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열을 이용한 스타일링과 UV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손상 없는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니 참고해보자.
(사진출처: 토니앤가이, 보다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유행 예감] 스카프 쓴 여자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상속자들’ 이민호-김우빈 헤어스타일 연출법
▶女 아이돌처럼 환한 피부 유지하는 스킨케어 TIP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