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음원 공개 전 매 시간 한 장씩 총 14장의 수위 높은 티져 사진을 공개하며 컴백 전부터 이슈를 모은 혼성듀오 트러블메이커의 ‘내일은 없어’ 뮤직비디오가 10월27일 공개됐다.
담배, 술, 키스신은 물론 수위 높은 애정신 등 ‘아이돌 금기사항’으로 불리던 파격적인 장면들이 대거 함유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19금 등급 판정을 받았을 정도. 그러나 독특한 색감과 스토리로 공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660만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뮤직비디오 속 파격적인 장면만큼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단연 트러블메이커 현아와 현승의 스타일이다. 트러블메이커 특유의 퇴폐미를 더욱 돋보이게 만든 ‘내일은 없어’ 뮤직비디오 속 메이크업을 살펴봤다.
‘내일은 없어’ 현아 메이크업
많은 여자 아이돌 중에서 ‘섹시함’에 있어 현아만큼 독보적인 위치를 갖고 있는 아이돌이 또 있을까.
이번 ‘내일은 없어’ 뮤직비디오 속에서도 현아는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섹시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현아의 메이크업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컬러. 가을 트렌드 컬러로 불리는 버건디와 핑크를 활용한 도화안 메이크업으로 치명적인 매력을 더하고 있다.
각기 다른 매력이 돋보이는 장면들을 통해 뮤직비디오 속 현아의 메이크업 방법을 알아보자.
COLOR01 BROWN
FACE ‘내일은 없어’ 뮤직비디오 속 현아와 현승은 모두 매트한 느낌을 주는 피부 표현으로 퇴폐적인 매력을 더하고 있다.
기초 케어 후 프라이머로 요철이나 모공을 메워준 뒤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 단계 밝은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발라준다. 파운데이션으로도 커버되지 않는 잡티의 경우 컨실러를 사용해 완벽하게 가려준 뒤 촉촉한 느낌을 없애기 위해 루스파우더로 매트하게 마무리해준다.
EYE 포인트 컬러를 딥브라운으로 활용하되 베이스는 핑크를 활용하자. 펄이 없는 옅은 핑크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이에 얇게 펴 발라준 뒤 베이지와 딥브라운 컬러로 음영감을 더해준다.
언더까지 섀도우를 발라주는데 이때 범위는 언더 속눈썹의 길이를 벗어나지 않는 것이 좋다. 눈꼬리와 점막 가까운 부분은 딥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얇게 덧발라 음영감을 표현해주자.
그 다음 붓펜 타입의 블랙 아이라이너로 점막 가까이 최대한 얇게 라인을 그려준다. 이후 언더까지 꼼꼼하게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강조하며 마무리해주면 현아표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LIP 현아같은 립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립 경계선을 지워줘야 한다. 그 다음 립브러시를 이용해 짙은 레드 컬러의 립스틱을 입술 안쪽부터 겹쳐 발라주자.
립라인이 또렷하지 않은 것이 현아 립 메이크업의 포인트이므로 면봉이나 손가락을 이용해 경계부분을 살짝 문질러 스머지 효과로 마무리해주면 된다.
COLOR02 BERRY PINK
EYE 베리핑크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베이스를 깔아준다. 이때 색 표현을 명확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파운데이션으로 눈두덩이까지 제대로 피부 보정을 해줘야 한다.
그 다음 이보다 작은 범위에 버건디 컬러 아이섀도우를 발라 음영감을 준 뒤 아이섀도우들간의 경계가 보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이 연출되도록 손가락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가볍게 경계선을 문질러주자.
깔끔한 느낌의 라인을 그리기 위해 아이라이너는 젤 타입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젤 아이라이너로 점막 가까이 얇게 라인을 그려준 뒤 눈꼬리 쪽 삼각홀로 자연스럽게 이어 언더까지 라인을 그려준다.
마무리로 속눈썹이 뭉친 느낌을 주지 않도록 마스카라를 일자로 빗어 언더까지 부드럽게 컬링해주면 된다.
LIP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립 경계를 부드럽게 만들어준 다음 아이섀도우와 비슷한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준다. 이때 입꼬리 부분은 립브러시를 이용해 라인을 뚜렷하게 해주고 입술산 부분은 경계를 모호하게 연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다음 이보다 살짝 진한 컬러를 입술 안쪽만 얇게 덧발라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COLOR03 VIOLET
EYE 옅은 핑크로 베이스를 깔아준 다음 보라빛이 강한 버건디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눈 꼬리부분부터 언더까지 포인트를 더해주자. 언더에 섀도우를 칠할 때 범위가 언더 속눈썹을 넘지 않아야 다크서클처럼 퀭해 보이는 것을 피할 수 있다.
그 다음 블랙이나 바이올렛 컬러의 펜슬타입 아이라이너로 얇게 라인을 그려준다. 눈꼬리 부분을 살짝 빼서 언더까지 이어 그려준 뒤 동공 바로 아래 부분부터 윗 라인의 눈꼬리 끝 부분까지 일직선으로 라인을 하나 더 그려 이중라인이 되도록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라인이 너무 뚜렷해 보이지 않도록 면봉을 이용해 가볍게 스머지 효과를 준 뒤 눈꼬리 부분과 점막 가까이만 라인을 얇게 한번 덧 그려 깔끔한 느낌을 주며 마무리하자.
LIP 이전과 동일하게 립 경계를 부드럽게 만들어준 뒤 밝은 보랏빛 컬러의 립스틱을 이용해 그라데이션을 해준다.
이때 립스틱 대신 틴트를 사용해도 좋은데 윗입술 보다 아랫입술의 컬러가 더욱 진하도록 덧바른 뒤 면봉이나 손가락으로 가볍게 톡톡 두들기며 스머지 효과를 주면 된다.
‘내일은 없어’ 현승 메이크업
FACE 현아와 동일하게 평소보다 한톤 더 밝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를 밝게 만든 다음 루스파우더로 매트하게 마무리해주면 쉽게 피부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다.
EYE BROW 뮤직비디오 속 현승이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가장 큰 요인은 단연 눈썹일 것이다.
현승은 은빛 헤어 컬러와 비슷하게 컬러를 맞춘 뒤 일자로 얇게 다듬은 눈썹으로 얄쌍한 느낌을 주는 동시에 T존 부분 셰딩으로 또렷한 이목구비가 돋보이는 남성미를 더하며 중성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 남성들이 일상에서 이처럼 얇게 일자눈썹을 연출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헤어컬러와 눈썹컬러를 비슷하게 맞추어주고 잔털을 정리해주는 것만으로도 깔끔한 인상으로 변신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EYE 현아가 베리 핑크 컬러를 베이스로 활용했다면 현승은 이보다 레드빛이 덜한 옅은 핑크 컬러를 베이스로 활용했다. 눈두덩이 전체에 베이스 컬러를 깔아준 뒤 그레이나 딥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언더까지 스모키 효과를 준다.
그 다음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최대한 점막 가까이 얇게 라인을 그려 또렷한 인상을 연출한다. 마스카라는 과감하게 생략하거나 뭉치지 않도록 얇게 발라 부담스럽지 않게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다.
LIP 그윽하게 연출한 눈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입술에는 약간의 혈색만 더하는 것을 추천한다. 베이스 아이섀도우로 활용한 핑크 컬러와 비슷한 컬러의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 전체에 부드럽게 발라 마무리해주자.
(사진출처: 트러블메이커 ‘내일은 없어’ 뮤직비디오 캡처, 트러블메이커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유행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브라운 vs 버건디’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TIP
▶송지효-수지의 투명한 피부 비밀 ‘민낯 메이크업’ TIP
▶‘엑소(EXO)-인피니트’ 예쁜 남자★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