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민 기자]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며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철이다. 이때 피부가 평소보다 당기고 잔주름이 부쩍 눈에 띄게 된다.
이럴 때일수록 지친 피부에 힘을 실어주는 힐링 케어가 필요할 때다. 환절기와 겨울철에는 피부관리가 더욱 쉽지 않기 때문에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케어법을 알아봤다.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 주는 힐링수칙을 지켜 피부에 힘을 실어 주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스타들처럼 사계절 관계없이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가꿀 수 있는 팁을 전한다.
Tip 1. 스킨케어, 보습력 으뜸 수분크림을 찾아라!
스킨케어 단계에서는 보습력이 우수한 수분크림을 찾으면 99% 보습은 해결했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지속력이 우수한 100시간 크림이 출시되는 등 뛰어난 제품들이 시중에 등장하며 건조한 가을철 뷰티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수분크림만 꼼꼼하게 발라도 한겨울까지 보습은 걱정 없을 것. 이때 무작정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얇게 바르되 전체적으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또한 피부타입이 매우 건조한 편이라면 페이스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보습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을 것.
Tip 2. 메이크업, 수분을 더하는 단계!
매일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이라면 메이크업 단계에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좋다. 평소 바르는 CC크림에 수분크림을 섞어서 바르거나 수분 미스트를 지니고 다니면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이외에도 루스 파우더로 마무리 하기 보다 CC크림을 바른 후 컨실러로 커버력을 보충하면 한결 더 빛나는 윤광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립은 매트하게 마무리하기 보다 틴트와 글로스가 합쳐진 제형으로 글로시하게 마무리하며 좋다.
피부를 촉촉하게 연출할 때에 색조는 강하게 하기 보다 이목구비만 강조하는 느낌으로 최소한의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하이라이터로 얼굴의 오목한 부분을 밝혀주면 전체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을 것.
▶▶ 건조한 가을철, 피부 힐링 아이템 추천!
01 토니모리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
홍화추출물 56%, 비타민 B9(엽산) 등 영양 성분을 피부 한 겹 한 겹 촘촘하고 탄탄하게 채워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100시간 지속 보습 임상실험을 완료한 고영양 크림. 부드럽고 촉촉한 보습 장벽을 형성해 수분 손신을 막고 당김과 건조 없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02 슈에무라 ‘딥씨 워터’
뛰어난 보습력의 해양 심층수 수분 미스트로 풍성하고 미세하게 분사돼 즉각적으로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9가지 종류의 풍부한 아로마 향으로 피부를 은은하게 빛나게 해준다.
03 크리니크 ‘모이스쳐 써지 페이스 스프레이’
빠른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 효과의 수분 스프레이. 낮시간 동안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미스트 타입의 수분 스프레이로 빠르고 쉽게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04 토니모리 ‘루미너스 순수광채 CC크림’
수분베이스 45%함유돼 수분을 머금은듯한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피부를 한 단계 톤업 해줘 자연스러운 커버로 윤기광채 피부를 연출해준다. 컬러캡슐이 믹싱된 컬러체인지 크림이 자신의 피부톤과 어울리며 가장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발색된다.
(사진출처: 토니모리, 슈에무라, 크리니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유행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결혼 후 더 예뻐진 스타들’ 촉촉한 동안 시크릿 공개
▶송지효-수지의 투명한 피부 비밀 ‘민낯 메이크업’ TIP
▶2014 S/S 스티브J&요니P, 아이돌셀럽의 뷰티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