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인 기자] 얼굴이 달라지면 인생이 달라지는 시대, 아름다운 외모가 재산이고 경쟁력인 현대사회에서 성형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
이런 분위기에 따라 쉽게 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간과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바로 성형 전, 후에 따라오는 통증과 부작용에 대한 것이다.
성형 수술 후 통증과 부기가 따라오는 것은 당연한 것. 하지만 최대한 부기를 줄이고 회복을 빠르게 하기 위해선 성형 전, 후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성형 수술 전, 후에 총체적인 컨디션이 좋지 않을 경우 원하는 만큼의 수술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제 성형 전, 후 관리는 성형외과 의사들도 그 필요성을 인식할 만큼 성형 수술의 중요한 과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34년 전통의 경험과 연구로 성형수술 전, 후의 체계적인 관리 노하우를 보유한 글로벌 에스테틱 브랜드 약손명가는 최근 성형 전, 후 관리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약손명가의 성형 전,후 관리는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탄력 관리, 재생 관리, 복부 이완 관리, 림프 관리, 근력 관리 등으로 진행되며 부기가 잘 빠지고 회복이 빨라져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뿐만 아니라 신체와 정신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는 “성형 전 영양 관리, 탄력 관리를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고 피부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면 수술 후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며 켈로이드 피부를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성형 후에는 상처 재생을 돕는 영양 관리와 림프 관리를 병행하면 노폐물 배출이 잘 되어 수술 후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수술한 부위가 더 예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줘 수술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성형 전, 후 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10월17일 채널 트렌드E에서 첫 방송된 ‘미녀의 탄생: 리셋’을 통해서도 전해졌다. 성형 수술 결과에만 집중했던 타 메이크오버 프로그램과 달리 성형 전, 후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부분도 비중 있게 다뤄 보다 알찬 내용으로 방송된다.
성형외과 전문의,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가 피부미용 전문가로 출연해 성형 전, 후 관리와 똑똑하게 성형하는 법 등 다양한 내용을 전할 예정이다. ‘미녀의 탄생: 리셋’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 트랜드 E채널에서 방송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F/W 결혼 예물 트렌드, 거품은 down↓ 실속은 up↑
▶‘레드’가 잘 어울리는 여자, 소이현
▶김재원 vs 서지석, 드라마 속 훈남의 선택은? ‘카디건’
▶김민정 연애 스타일 공개 “연애도 스타일도 10점 만점”
▶“요즘 난리!” 걸그룹 사복패션 속 트렌드 아이템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