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지 기자] 2014 S/S 서울패션위크가 10월18일부터 23일까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서울 컬렉션 포토월에서 만난 연예인들의 메이크업에서 올 가을, 겨울 메이크업 트렌드를 읽었다. 2014 S/S 서울 패션위크에서 포착한 스타들의 메이크업은 가장 최신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올 가을 유행하는 화장법이 궁금하다면 포토월에 선 스타들의 화장법에 주목하자.
유리알 매끈 화장법
시크릿과 이정현은 매끄러운 피부 표현과 부드러운 복숭아 빛 립스틱으로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화장법을 선보였다.
반짝이는 피부 표현은 한국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이크업으로 윤광, 꿀광 등 다양한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촉촉한 피부 표현은 K-뷰티 열풍에 맞춰 한국 화장품이 인기의 초석이 되며 국내외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How to
가을철 건조한 날씨 때문에 들뜨기 쉬운 파우더 대신 촉촉한 오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브러시로 바른다. 번들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가루 타입파우더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입술은 보습 효과가 있는 글로스 타입으로 매끄럽게 연출한다.
패셔니스타라면 레드립
확고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선보이는 씨엘과 이영진, 소유까지. 각기 자른 스타일의 레드립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씨엘은 입술 전체를 채워 바르는 레드립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입술 밑 점과 함께 어우러져 고전 영화 속 여배우 같은 인상을 남겼다. 이영진은 체크 무늬 의상에 어울리는 버건디 레드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번진 듯 발라 신비롭게 마무리했다. 소유는 시스루 의상과 레드 립스틱으로 과감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How to
이번 시즌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레드 립스틱은 바르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입술 전체를 꽉 채워 씨엘처럼 고전적으로 연출하거나, 컨실러로 피부 톤과 입술 색을 맞춰 준 뒤 짙은 색감을 안쪽부터 번진 듯 발라보자.
여배우의 시크 메이크업
공효진과 차예련, 예지원은 시크한 매력을 발산했다. 눈매를 강조하는 아이메이크업과 베이비 핑크 립스틱으로 여배우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세 여배우 모두 모던한 색감의 의상과 잘 어울리는 갈색 아이메이크업과 톤을 낮춘 분홍 빛 입술로 가을 분위기를 연출했다. 눈 꼬리 부분을 강조한 아이라인과 마스카라, 갈색 아이 브로우로 차분하게 마무리한 것이 특징이다.
How to
잡티를 완전히 커버하기 보다 피부 색을 살리는 것이 자연스럽다. 밋밋한 느낌이 든다면 콧등과 볼, 광대 부근에 하이라이트를 넣어 마무리한다. 베이지 톤의 립 스틱은 브러쉬를 사용해 꼼꼼하게 채워 바르되 입술 선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오랜 시간 촉촉한 입술
라비다 글램 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
워터 홀딩 시스템이 입술 표면에 보습막을 형성해 차고 건조한 계절에도 촉촉한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입술 온도에서 녹는 특수 포뮬라로 부드럽게 발린다.
자연스러운 눈썹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케잌 아이브로우 2호 모카브라운/ 브라운
두 가지 컬러구성으로 얼굴과 머리색에 어울리는 눈썹을 그릴 수 있다. 파우더 타입으로 뭉침 없이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으며 사선, 스크류 두 가지 브러쉬를 내장해 가루 날림과 자극을 최소화한다.
아이메이크업, 섀도우 사용이 관건
라비다 글램 3 퍼펙트 스파클링 아이섀도우 01호
가을 색감을 담은 클래식 컬러 3색 아이섀도우다. 카키, 브라운, 화이트 세 가지 컬러로 은은한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활용도 높은 색을 조합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예인 피부, 바빠도 관리는 철처해
네이처 리퍼블릭 어드밴스드 셀부스팅 이엑스 나이트크림
짙은 핑크색에서 보랏색 용기로 새롭게 출시된 프리미엄 탄력 강화 크림이다. 저녁시간 피부에 활력을 보충은 물론 피부 보습막을 강화해 가을철 지친 피부를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풍란 캘러스 배양 추출물이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촉촉한 연예인 화장에 오일은 필수!
네이처 리퍼블릭 아르간 20° 리얼 앰플
수분 가득한 황금 아르간 오일을 담은 고농축 앰플이다. 자연 발효한 아르간 오일과 20가지 허브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자연발효 아르간 오일이 천연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는다.
매끄러운 피부 표현
메이크업 포에버 HD 파우더
미세한 입자를 사용해 매끄럽게 표현되는 모공 파우더다. 미네랄 파우더로 시각적인 커버력을 느낄 수 있다. 파운데이션 사용 후 발라주면 번들거림은 잡아주는 대신 반짝이는 하이라이트 효과를 낼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Photo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