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최근 대세 아이돌 ‘엑소(EXO)’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등 여자보다 예쁜 외모를 자랑하는 남자 스타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이 남자임에도 아름다울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뚜렷한 이목구비와 완벽한 비율도 한 몫 하겠지만 이들의 미모를 완성해주는 것은 단연 깨끗한 피부일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남자들은 “방법을 잘 모른다”, “번거롭다”는 등의 이유로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기 관리의 일종인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것은 본인의 매력을 스스로 반감시키는 행위라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깨끗한 피부로 남자 스타들 못지않은 인기남으로 등극하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귀찮은 남자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 케어 피부 관리법을 공개한다.
STEP1. 외출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씻기’다
평소 집에 돌아온 후 자신의 행동을 되짚어보자. 혹시 씻고 옷을 갈아입기도 전에 컴퓨터부터 키지는 않는가.
깨끗한 피부를 위해 외출 후 무엇보다 먼저 해야 할 일은 세안이다. 남성 전용 클렌징폼이나 일반 클렌징폼의 풍성한 거품을 이용해 꼼꼼하게 마사지하듯 피부를 구석구석 문질러 주자.
그 다음 깨끗한 물로 클렌징폼 잔여물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어준다. 이때 약간 따뜻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미온수를 이용해 헹구어주는 것이 좋으며 끝에 5번 정도는 살짝 차가운 물로 마무리 세안을 해줄 것.
세안을 마친 후 물기를 닦아낼 때는 수건을 피부에 문지르지 말고 살짝 꾹꾹 눌러주듯 물기를 닦아내면 피부에 자극 없이 물기 제거가 가능하다.
STEP2. 면도 후에도 관리가 필요하다
매일같이 자라나는 수염 때문에 남자에게 있어 면도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하지만 칼날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만큼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데 면도가 장애물이 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면도를 하기 전에는 미온수 세안을 통해 면도할 부분의 모공을 미리 넓혀주는 것이 좋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할 경우 면도기를 피부에 직각이 되도록 세운 상태에서 천천히 사용하는 거시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
일회용 면도기를 즐겨 사용한다면 꼭 쉐이빙폼을 미리 발라 자극을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좋다. 면도를 마쳤다면 차가운 물 세안을 통해 쉐이빙폼 잔여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넓혀놓은 피부 모공을 다시 조여 주자.
STEP3. 귀찮다면 하나로 끝낼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을 사용해라
남자들이 피부 관리를 하는데 있어 가장 귀찮아하는 것은 많은 스킨케어 제품을 피부에 바르는 것이다. 스킨부터 로션, 크림 등 여자들이 피부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많은 단계를 오히려 신기해 할 정도다.
많은 제품을 바르는 피부 관리법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하나의 제품에 스킨, 로션, 크림 등 여러 가지 기능이 복합적으로 들어가 있는 올인원 제품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남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올인원 크림으로는 로얄코스메틱의 ‘로얄 골드 21크림’이 대표적이다. 향균과 진정효과가 뛰어난 순금박이 함유되어 있어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남자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끈적임이 적어 산뜻하게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엑소나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못지 않은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오늘부터라도 3단계 피부 관리법을 따라해 보자. 피부는 노력하는 만큼 분명 달라진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로얄코스메틱)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어려보이는 동안 피부 관리법 “20대 피부를 지켜라”
▶각양각색 세안용 클렌저 “어떻게 써야 하는 거야?”
▶“너만 보여~” 시선을 사로잡는 방법, 유니크 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