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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4시리즈 쿠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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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4시리즈 쿠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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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코리아는 17일 기존 3시리즈 쿠페를 대체하는 4시리즈 쿠페를 출시했다. 

 BMW에 따르면 4시리즈 쿠페의 크기는 길이 4,638㎜, 너비 1,825㎜, 높이 1,362㎜, 휠베이스 2,810㎜로 3시리즈 쿠페와 비교해 길이, 너비, 휠베이스가 각각 26㎜, 14㎜, 50㎜ 길어졌다. 반면 높이는 낮아졌으며 여기에 짧은 오버행, 긴 보닛, 물 흐르는 듯한 지붕선을 조합해 쿠페의 특징을 더욱 강조했다.






 새 차의 앞모양은 원형 트윈 제논 헤드 램프, 에어프론트의 커다란 공기흡입구 등 독특한 디자인으로 날렵한 느낌을 준다. 앞 휠하우스 뒷면에 위치한 에어브리더는 공기역학과 연료효율을 높이는 요소다. 매끄러운 지붕선은 차체 윤곽을 민첩하게 하고 측면의 역동적인 선을 강렬하게 나타낸다. 창문 밑부분과 도어실 아래에는 선을 넣어 멈춰 있어도 달리는 듯한 형태를 구현했다. 6시리즈에도 적용한 프레임리스 도어를 채택했다. 






 실내는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색상은 코럴 레드와 새들 브라운 중 택할 수 있다. 각종 기기를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하고, 뒷좌석 레그룸을 최대한 확보했다. 40:20:40으로 접히는 폴딩 기능을 넣어 적재력도 보강했다. 편의품목으로는 뉴 5시리즈에서 선보인 i드라이브 터치 컨트롤러 등 신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했다. 또 다코타 가숙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글래스 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 M스포츠 서스펜션 등을 갖췄다. 

 새 차는 앞뒤 50:50의 무게 배분, 130㎜로 2인승 로드스터 Z4와 동일한 시트 포지션, 기존 쿠페보다 500㎜ 낮춘 무게중심, 60% 이상 강화한 차체 강성, 25㎏ 덜어낸 무게 등에서 역동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차종은 420d 럭셔리와 428i M스포츠패키지 등 2종이 있다. 엔진은 2.0ℓ 디젤 엔진과 트윈파워 터보다. 디젤엔진은 최고 184마력, 최대 38.8㎏·m의 성능을 낸다. 가솔린엔진은 최고 245마력, 최대 35.7㎏·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효율은 복합 기준 디젤 ℓ당 16.5㎞, 가솔린 11.3㎞다.

 4시리즈의 판매가격은 420d 럭셔리 5,530만 원, 428i M스포츠패키지 6,420만 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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