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각양각색 세안용 클렌저 “어떻게 써야 하는 거야?”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모든 뷰티 전문가들에게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물으면 공통적으로 “피부 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다”라고 답하곤 한다.

그러나 깨끗한 피부를 갖고 싶다 말하면서도 세안은 소홀히 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리 고가의 화장품을 바르고 비싼 피부 관리 샵에 다닌다 한들 평소 세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저 돈 낭비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매일 아침저녁으로 하는 세안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다양한 타입의 세정제를 팔고 있지만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잘 모르는 사람이 적지 않다.

깨끗한 피부를 위한 첫 단계 ‘세안’을 완벽하게 마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기본 세안 상식과 타입별 세안제의 특징들을 소개한다.

세안 상식 평소 잘못된 세안 습관을 바로잡자


상식1. 하루 세안은 2~3회가 적당하다
피부를 깨끗하게 하겠다고 지나치게 세안을 자주 하는 것은 되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아침의 가벼운 물 세안과 저녁의 딥 클렌징을 포함해 하루에는 2~3회 정도의 세안만 하는 것이 적당하다.

상식2. 세안 마무리는 찬 물로 가볍게 끝내자
미온수를 사용해 피부를 말끔하게 헹구어준 다음 찬물로 10회 정도 마무리 세안을 해줘야 모공이 수축되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세안을 마친 후에는 부드러운 타올이나 미용티슈 등을 이용해 가볍게 눌러 물기를 제거해주면 된다.

상식3. 이중세안, 제대로 알고 하자
이중세안은 말 그대로 1차 세안 후 2차 세안까지 하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 이중세안은 필수인데 메이크업 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해 1차 세안을 해준 뒤 클렌징폼 등을 이용해 2차 세안을 해주면 완벽한 이중세안이 된다.

다양한 타입의 클렌저 “도대체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걸까?”

Type1. 폼클렌저


폼클렌저, 폼클렌징이라 불리는 세안제는 풍성한 거품이 특징이다. 일반 비누보다 풍성하게 거품이 일어나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클렌징이 가능한데다 최근에는 보습 등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가장 많이 사용된다.

How to? 미온수로 가볍게 10회 정도 물 세안을 마친 후 손바닥에 폼클렌저를 사용해 충분한 거품을 내준다. 이후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질러 세안해준 뒤 깨끗한 물로 헹구어내면 된다.

Type2. 클렌징크림

피부에 바르면 체온으로 인해 녹아 기름처럼 되므로 끈적임 없이 메이크업이나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1차 세안제다. 노폐물 제거와 더불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는 피부 마사지에 활용하기 좋은 제형으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How to? 물기 없는 얼굴에 적당량을 덜어 2~3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 한 다음 미용티슈로 가볍게 닦아낸다. 이후 잔여물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미온수로 잔여물을 깨끗히 씻어낸다.

Type3. 클렌징오일

클렌징 오일은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한 1차 세안제로 주로 사용되는 세안제. 오일이 피지 성분과 메이크업 성분을 녹이기 때문에 자극 없이 블랙헤드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할 수 있다.

이때 오일 성분이 모공 속에 남아 있으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폼클렌저나 기타 세안제를 사용해 이중세안을 해 주는 것이 좋다.

How to?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은 뒤 수건으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손이 젖으면 오일이 희석되어 클렌징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물기가 없는 손에 적당량의 클렌징 오일을 덜어낸 후 부드럽게 피부 전체를 마사지한 뒤 깨끗한 물로 10회에서 20회 정도 헹구어낸다.

Type4. 클렌징워터


오일 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무겁지 않게 메이크업 및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세안제. 가볍게 메이크업을 했거나 물 세안이 쉽지 않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 제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간편한 클렌징을 원할 때 사용하기 좋다.

How to? 화장솜에 적당량을 덜어낸 뒤 꼼꼼하게 피부 전체를 닦아내준다. 이때 너무 많은 양의 클렌징 워터를 적실 경우 눈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Type5. 립&아이 리무버

오일 성분이 착색되기 쉬운 포인트 메이크업과 워터프루프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립, 아이 전용 리무버다. 민감한 눈가와 입가 전용이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편이며 짙은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씻어내고 싶을 때 유용하다.

How to? 오일과 에멀전 층이 분리되어 있는 립&아이 리무버의 경우 사용 전 잘 흔든 뒤 화장솜이나 면봉에 적당량을 묻혀 부드럽게 닦아낸다. 20~30초 정도 눈과 입에 가볍게 올려놓았다가 닦으면 더욱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제거할 수 있다.

>> 피부 속 노폐물 완벽 제거를 위한 뷰티 에디터의 선택 ‘미즈온’

기초부터 색조까지 전문 연구진이 개발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뷰티 블로거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미즈온의 제품을 추천한다. 미즈온은 철저한 품질검사를 마친 성분만을 사용해 건강하고 안전한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01 에그 화이트 버블 클렌져 달걀 흰자 성분이 함유된 쫀쫀한 생크림 버블이 특징인 폼클렌저로 피부 모공까지 순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다.
02 올마이티 콜드 크림 각종 허브 성분들이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깨끗한 세안이 가능하도록 하는 크림 타입 클렌저. 생크림처럼 부드럽게 롤링되며 피부 마사지 효과를 높인다.
03 넘버원 킹스베리 클렌징 오일 산화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블랙초크베리가 함유된 클렌징오일로 피부에 생기를 유지시켜주면서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04 어메이징 쏘 클린 클렌징 워터 천연 유래성분 70% 함유로 자극 없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클렌징 워터로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05 리얼오트밀 에센셜 립앤아이 리무버 오일에 수분저장고 오트밀 성분이 혼합되어 뛰어난 세정효과 외에도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미즈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옆구리 시린 가을은 No!” 소개팅 메이크업TIP
▶건조한 가을 피부 관리법, 포인트는 ‘○○’다
▶환절기에 ‘민감성 피부’를 지키는 법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