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지 기자] 완연한 가을, 화장대를 점검했다.
가을은 습도와 기온이 급격히 낮아지고 낮과 밤의 높은 일교차에 피부 고민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가을 화장대 위에 갖춰야 할 아이템과 과감히 버려야 할 것을 선정했다.
자외선 차단제 SPF15/PA+ VS SPF 50/ PA+++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 신중을 기한다. 야외 활동이 아니라면 너무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는 것이 좋은데 지수가 높을수록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 주로 실내에 있다면 SPF15~20/PA+ 정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적당하다.
지난 봄부터 사용하던 자외선 차단제라면 과감하게 버린다. 자외선 차단제의 유효 기한은 6개월 정도로 기간이 지나면 차단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니 새로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
입자가 굵은 각질제거제 OUT!
피부에 각질세포가 만들어지고 수명을 다한 각질이 자연 탈락되는 시간을 턴오버 주기라 한다. 건강한 피부라면 4주 이내 턴오버가 이뤄져야 하지만 건조한 계절인 가을은 묵은 각질이 피부에 쌓이기 쉽다. 묵은 각질은 화장을 들뜨게 하는 주범, 결을 거칠게 만들어 피부가 푸석해지는 원인이 된다.
메이크업이 들뜨고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막기 위해 입자가 굵은 필링제로 피부를 마구 문지르고 있지는 않은지. 필링은 입자가 굵은 것보다 가는 편이 피부에 자극이 적다. 각질은 물리적인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사용할 것을 권한다. 필링 후 피부가 붉어진다면 진정 효과가 있는 차가운 시트 마스크 팩으로 열을 식혀 준다.
오일 보습 효과가 있는 크림 vs 수딩 타입 보습제
각질제거 후 수분크림을 바르면 유난히 흡수가 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는 보습 방법에도 변화를 줘야 한다는 증거. 가을철에는 피부 건조가 심화되므로 유분과 수분을 모두 채워주는 것이 좋다. 세안 직후 오일 보습으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 증발을 막는다.
낮 시간 피부 보호막 형성을 위해 오일, 크림을 섞어 피부에 얹어주면 화장이 뭉치고 들뜨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윤기가 흐르는 촉촉한 피부를 위해서는 밸런스를 유지해야 하는데 가을 피부의 유수분 비율은 7:3이다. 가을에는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보다 유분의 비율이 높이는 것이 좋다.
손, 모발, 입술 모두 IN!
건조해질 수 있는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하자. 입술 주변 피부는 민감한 편인데 보습에 소홀할 경우 붉어지거나 땅길 수 있으니 입술 팩 등으로 꾸준히 관리한다. 건조한 계절엔 핸드크림을 미리 챙기는 것이 좋다. 가장 많이 노출되는 부위이므로 거칠어지기 전 미리 보습에 신경 쓴다. 머리카락도 계절을 탄다. 찬바람에 큐티클이 손상되어 모발이 엉킨다면 헤어 오일을 모발 끝에 발라 영양을 공급한다.
▶ 가을 화장대 IN! Item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20˚ 리얼 크림
발효 아르간 오일 성분이 체온과 반응해 부드럽게 흡수되는 멜팅 타입 크림이다. 피부 위에서 부드럽게 녹아들어 피부에 지속적인 보습과 보호막을 형성한다. 에멀젼 사용 후 스패츌러를 이용해 적당량을 덜어 손에 부드럽게 녹인 후 건조 부위 중심으로 펴 발라 흡수시킨다. 피부 땅김이 느껴지는 계절 사용하기 적합하다.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20˚ 리얼 앰플
황금빛 아르간 오일을 담은 앰플이다. 아프리카 남서지역에서 자생하는 아르간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을 20℃에서 120시간 자연 발효해 앰플 한 병에 그대로 담았다. 천연 오일이 건조한 피부에 천연 보습막을 형성하고 자생력을 지닌 5가지 성분(바오밥나무, 모링가씨드오일, 시어버터 등)이 탄력을 관리해 탱탱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네이처리퍼블릭 스네이톡스 하이드로 겔 립 패치
건조하고 굴곡진 입술에 착 감기는 고보습 하이드로겔 립 패치. 패치의 영양분이 흡수되 볼륨감은 물론 보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주 2회 꾸준히 사용하면 가을, 겨울 입술 관리는 문제없을 듯.
아토팜 마일드 선크림 SPF25 PA++
자외선으로부터 민감 피부를 보호하는 순한 보습 선크림이다. 민감 피부를 위한 선크림이다. MLE와 고농축 판테놀의 보습, 진정 효과가 특징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로 산뜻하게 수분을 공급한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포뮬러를 사용했으며 화학성분을 배제한 자외선 차단 필터를 사용했다.
더바디샵 아몬드 핸드 앤 네일 크림
빠르게 흡수되는 달콤한 아몬드 오일이 수분 손실을 막아준다.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손톱과 큐티클까지 건강한 상태로 유지시켜주는 핸드크림이다. 필수 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 오일이 잘 부러지고 약한 손톱을 보호하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웰라 리플렉션 오일
모발의 산화를 막고 생기와 영양을 부여하는 비타민 E, 건조한 모발에 보습막을 형성하는 아보카도 오일, 모발을 유연하게 만드는 마카다미아씨 오일을 함유해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1~3회 펌프 해 모발 전체에 골고루 도포해 사용한다.
네이처리퍼블릭 비베놈 미스트 에센스
민감한 피부를 위한 뿌리는 미스트 에센스로 모공관리와 각질 관리에 도움을 준다. 미세한 안개분사 방식의 미스트로 메이크업 위에도 사용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건조한 계절 민감하고 붉어지는 피부에 사용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