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792.05

  • 17.66
  • 0.64%
코스닥

842.12

  • 0.13
  • 0.02%
1/3

패션안경샵 룩옵티컬, 중국 진출 교두보 마련 “한국에서 상해까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패션안경샵 룩옵티컬, 중국 진출 교두보 마련 “한국에서 상해까지!”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손현주 기자] 패션안경샵 룩옵티컬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룩옵티컬의 이번 진출은 중국 전역에서 사랑 받는 중국 토종 SPA 브랜드인 썬마와 손을 잡은 점이 이목을 끈다. 썬마는 중국 대륙 전역에 80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매출 1조가 넘는 인기 브랜드로 한류스타 이민호를 전속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썬마는 기존의 경직되고 딱딱한 안경원 이미지와 반대되는 룩옵티컬의 자유로운 매장 분위기와 마음껏 제품을 착용할 수 있는 시스템에 주목했다. 이에 2013년 6월 룩옵티컬은 썬마와 합작 투자 설립 계약을 완료했으며 8월에는 글로벌 하버 상해 쇼핑몰에 플래그십 스토어 입점 계약을 마쳤다.

현재 글로벌 하버 상해 쇼핑몰은 ‘서울’, ‘패션’, ‘한류’ 세 가지 키워드로 중국 내 최신 한국 아이웨어 패션 및 검안 기술과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브랜드는 이번 합작 투자를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아이웨어 SPA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욱 괄목할만한 점은 1호점에 이어 중국 최고 유통회사인 완다가 운영하는 완다몰에 2호점 입점 계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는 것. 이에 룩옵티컬은 올해 말까지 상해지역에 3개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2014년에는 매장 100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진제공: 룩옵티컬)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찬바람 불면 생각나는 아이템!” 아우터의 모든 것
▶샤이니, 화보 비하인드컷 화제 “막 찍어도 빛돌이”
▶한글날 공휴일로 재지정 “특별한 패션을 꿈꾼다면?”
▶혜박-장윤주, 톱모델의 사복패션이 돋보이는 이유
▶제임스진스 CEO 션 림이 밝힌 ‘나만의 청바지’ 리폼 팁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