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가을이면 들뜨는 메이크업, 문제는 각질?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바야흐로 수분크림, 탄력크림의 계절이 돌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을철에는 여름보다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이가 커지면서 습도 또한 뚝 떨어지는 건조한 날씨가 계속된다. 그러나 선선한 바람이 불고 햇살이 여름에 비해 뜨거운 편이 아니라 사람들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지 않을 것이란 오해를 하게 된다.

가을에는 피부 각질에 수분 함량이 떨어져 각질이 잘 생기게 되는 것은 물론 자외선 노출로 인해 멜라닌색소가 과하게 생성하게 되어 색소침착까지 생기게 되면서 피부톤까지 칙칙해지고 어두지게 된다. 또한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가을, 피부에 제대로 된 수분공급을 해주지 않으면 피부트러블은 물론 이마주름, 눈밑주름, 미간주름, 팔자주름 등의 얼굴주름까지 쉽게 생기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가을에는 피부에 직접적인 수분공급을 해줄 수 있는 지성수분크림, 건성수분크림 등의 피부타입별 수분크림과 피부에 주름을 줄여주고 탄력을 줄 수 있는 얼굴탄력크림, 피부탄력크림, 20대탄력크림 등의 탄력크림을 필수적으로 발라줘야만 가을철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는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이런 기능성이 좋은 수분크림, 탄력크림이 외에도 평상시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 가을철 피부 좋아지는 습관 - 촉촉한 피부를 위한 수분보충하기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을에는 피부까지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보충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가을에는 특히나 평소보다 물을 더 자주 마시는 것이 피부 좋아지는 습관이 될 수 있다. 적어도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줘야만 체내 수분율이 유지가 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지킬 수 있다. 또한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 만약 수분크림이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오이를 이용해 오이팩을 해주면 피부에 직접적인 수분보충은 물론이며 색소침착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

# 가을철 피부 좋아지는 습관 - 피부에 좋은 과일 섭취하기

가을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위한 피부 좋아지는 습관으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과일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 중 비타민C가 풍부한 사과는 우리의 피부를 탱탱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주름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아침에 먹는 사과는 특히 좋은 에너지원이 되기 때문에 금사과라고도 부른다. 건성피부, 여드름피부에 도움이 되는 포도는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며, 레스베트롤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서 에스트로겐처럼 활동하여 탱탱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 가을철 피부 좋아지는 습관 - 말끔한 각질관리와 충분한 휴식 취하기

가을철에는 피부에 각질이 잘 생기게 되는데 이때 각질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계속해서 각질이 쌓이게 되어 피부가 거칠어지고 칙칙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 당김 현상 등의 건조한 증상이 생기게 된다. 또한 각질제거를 올바르게 하지 않으면 각질들이 모공을 막게 되어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나 값비싼 화장품을 사용해도 영양분이나 메이크업이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모공이 막히거나 여드름, 뾰루지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질제거제나 각질제거 폼클렌징 등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활용해서 각질제거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듯이 충분한 휴식은 우리 피부를 좋게 만드는 것은 사실이다. 여름철 무더위로 열대야까지 잠 못 이루는 밤이 많았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원한 가을밤에는 피부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늦은 밤 10시~이른 새벽 2시 사이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피부도 휴식을 취하고 피부재생이 될 수 있다. 또한 하루에 적어도 6시간~7시간 정도는 수면을 취해야만 피부의 긴장도도 풀리고 피부 흡수력도 다시 되살아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가을철 피부 좋아지는 습관 - 주름과 수분공급을 한 방에! 피부에 좋은 수분크림추천

가을철에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울 뿐만 아니라 얼굴주름도 쉽게 생긴다. 알다시피 주름은 한 번 생기면 없애기란 하늘에 별 따기 만큼 어려울 수 있으므로 수분크림이나 탄력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가을철 수분공급과 주름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건성수분크림, 지성수분크림 등의 피부타입별 수분크림이나 20대수분크림, 30대수분크림 등 연령대별 수분크림 등의 다양한 수분크림의 종류 중 자신의 피부타입과 연령대에 맞는 성분을 함유한 수분크림을 활용하면 피부에 직접적으로 수분공급을 해줄 뿐만 아니라 주름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크림 전문 브랜드인 1960NY(나인틴식스티뉴욕)의 수퍼리치크림은 쫀득한 낫또 제형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에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수분영양크림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또한 피부에 안 좋은 성분인 파라벤,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에탄올 등의 화장품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순한 수분크림이다.

가을철에는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수분공급을 자주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각질관리에도 신경을 꼭 써야 한다. 간혹 가을만 되면 화장이 잘 먹지 않고 화장이 들뜨는 경우가 많다면 각질관리를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인지를 체크해보는 건 어떨까.

이번 가을에는 올바른 수분관리, 각질관리, 주름관리를 통해서 탱탱하고 쫀쫀한 도자기피부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복학생 아저씨? ‘훈남 오빠’로 2학기 인기남 변신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