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02.01

  • 8.64
  • 0.33%
코스닥

755.12

  • 6.79
  • 0.91%
1/4

여자들이 사용하는 기능성화장품, 남자가 사용해도 될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여자들이 사용하는 기능성화장품, 남자가 사용해도 될까?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백옥 같은 피부를 가진 연예인들이 선망의 대상이 되면서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고현정화장품, 구하라화장품, 박봄화장품 등 연예인 이름을 내세운 연예인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남성화장품도 마찬가지로 꽃 같은 외모를 가진 예쁜 남성 연예인들을 모델로 내세우고 있다. 남성도 여성 못지않게 피부관리나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데 정작 그에 따른 남성피부관리 정보나 남성화장품종류는 부족한 실정이다.

그렇다면 여자들이 사용하는 기능성화장품을 남성이 사용해도 되는 걸까.

# 고가의 명품화장품은 무조건 피부에 좋다?

대부분 많은 남성과 여성들은 “비싸니까 효과도 좋겠지”란 생각으로 값비싼 고가의 명품화장품을 사용한다. 하지만 비싼 고가의 여자화장품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되려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사례가 많은데 이유는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여성에 비해 피부가 지성피부로 테스토스테론인 남성 호르몬이 피지선을 발달시키기 때문에 남성의 피지 분비량은 여성의 약5배가 높기 때문에 여성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피지의 양이 더 많아져 피부는 번들거리고 모공은 커지게 된다. 이렇게 커진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이나 염증 같은 피부트러블이 쉽게 생기게 된다.

# 철저한 세안만이 피부미남을 만든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이중세안을 강조한다. 먼저 클렌징오일, 클렌징크림 등을 이용해 휴지로 닦아내고 세안을 하는 것이다. 화장품은 비누와 물만으로는 말끔히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모공에 남아있는 화장품이나 먼지 등의 잔여물질을 이중세안으로 철저히 제거하면 피부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 남성의 피부가 더 두껍다! 여성은 A4 한 장, 남성은 6장의 A4

남성의 피부는 여성의 비해 무려 약 6배나 두껍다. 정확히 말하자면 표피층이 두꺼운 것인데 남성 호르몬이 콜라겐의 합성을 왕성하게 일으키기 때문이다. 콜라겐은 탄력이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고 표피층을 두껍게 한다. 따라서 여성에 비해서 남성의 피부는 탄력 있고, 주름도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하지만 남성의 피부는 두껍기 때문에 주름이 한 번 생기면 더 깊고 짙게 생기므로 여성보다 오히려 남성이 주름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한다.

# 피지는 많지만 여성보다 건조한 남성의 피부

피부가 두꺼운 반면 피지는 많으며 더 건조하다. 또한 매일 아침마다 칼로 피부를 긁어내는 면도를 실시하기 때문에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하는 각질층을 깎아 내어 수분이 쉽게 날아가며 잦은 음주로 술의 주성분인 알코올이 체내에서 분해되는 과정에서 많은 수분이 몸 밖으로 빠져 나가기도 한다. 음주를 할 때 목이 마른 이유가 여기에 있다. 또한 술은 자외선에 의해서 피부 손상이 되는 것을 막아주는 글루타티온의 생성을 감소시켜 잔주름과 기미를 유발한다.

여성의 피부를 만졌을 때 남성의 피부에 비해서 촉촉하다고 느껴지는 이유는 바로 호르몬 때문이다. 에스트로겐은 여성 호르몬으로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돕는다. 히알루론산은 주변의 수분을 끌어당겨 머금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화장품의 주성분이기도 하다. 여성화장품을 남성들이 사용 할 경우 남성의 표피층이 여성보다 두껍기 때문에 화장품 성분이 진짜 작용해야 할 곳에 흡수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 남자기초화장품 추천: egf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피부진정 및 재생관리

많은 남자기초화장품 중 최근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egf 성분을 함유한 이지에프 바머 수더 데이 포맨과 이지에프 바머 수더 나이트 포맨은 여성보다 오히려 민감할 수 있는 남자피부에 도움이 되는 남자스킨로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꾸준히 남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남자기초화장품이기도 한다.

이 남자기초화장품은 스킨로션을 한 번에 바를 수 있는 2in1 제품이라 번거로운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유해성분인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을 무첨가하여 민감한 남성들의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세안 후 아침저녁으로 발라주면 과잉피지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피부를 산뜻하게 관리해주고 외부 유해환경에 지친 남성들의 민감성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값비싼 명품화장품이나 연예인화장품, 수입화장품 등이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은 화장품을 바르는 것은 피부관리를 하지 않는 것 보다 못한 일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화장품을 구매할 때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기초화장품브랜드, 기초화장품세트, 기초화장품종류 등을 선택하도록 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복학생 아저씨? ‘훈남 오빠’로 2학기 인기남 변신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