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사춘기의 전유물을 하나만 꼽아본다면 단연 여드름.
사춘기는 심리적으로 매우 민감한 시기라 외모에 대한 불만이 부모에 대한 원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2차 성징으로 갑자기 변화하는 몸으로 인해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인데 얼굴에 보기 싫은 여드름까지 돋아나면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상실되면서 외모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럴 때 아이의 얼굴에 있는 여드름을 방치하기보다 여드름전용 화장품을 사용하게 하거나 여드름 예방법이나 여드름관리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이 아이가 여드름에 집착하지 않도록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여드름피부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며 여드름을 집에서 함부로 짜는 것은 여드름흉터를 키우는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유념하는 것이 좋다.
□ 여드름 없애는 법 : 청결을 유지하는 여드름 없애는 세안법 추천!
여드름관리의 기본은 바로 청결이다. 여드름이 올라왔을 때 즉시 여드름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여드름흉터를 남기지 않는 기본적인 예방법이다. 여드름세안을 할 때는 가장 먼저 손부터 깨끗하게 씻고 피부 온도보다 살짝 따뜻한 물로 피부 겉에 있는 먼지들을 닦아준 후 얼굴에 살짝 물을 튕기듯 닦아내면 된다. 모든 피부들이 똑같지만 여드름피부일수록 얼굴에 손이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여드름비누나 여드름폼클렌징 등 여드름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얼굴여드름제거에 효과적이다.
여드름피부임에도 매일 번거롭게 반복되는 세안이 자신 없다면 RS피지제거타올, RS블랙헤드제거타올, RS각질제거타올로 불리는 훼이스클리너(아침세안용)와 훼이스타올(저녁세안용)을 이용해 세안하면 여드름관리와 더불어 모공관리까지 깨끗하게 할 수 있다. 극세사타올이기에 민감성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한 저자극 타올이며 과다 분비된 피지, 각질, 노폐물 등을 확실하게 제거해 피부트러블 걱정 없이 여드름흉터관리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도움을 준다.
□ 여드름 없애는 법 : 세안 후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 여드름 피부관리에 좋은 수분크림추천!
집에서 손으로 여드름을 짜는 경우가 많은데 여드름을 무분별하게 손으로 뜯어서 생긴 여드름흉터제거, 여드름흉터치료 등의 여드름치료를 위해 여드름피부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만약 심한 화농성여드름이나 좁쌀여드름의 경우에는 여드름피부과에서 여드름압출기, 여드름자국 없애는 연고, 여드름약 등을 활용한 여드름 피부관리를 받는 것이 집에서 여드름을 짜서 여드름흉터가 생기는 것보다는 훨씬 도움이 된다.
여드름 피부관리를 위해 여드름타올로 세안한 후 수분크림을 활용하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우리의 피부는 세안 직후 피부 수분이 쉽게 사라져 버리므로 세안 후 수분크림을 바로 바르면 더욱 효과적으로 수분크림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드름 피부관리, 20대 피부관리, 30대 피부관리 등을 위해 필수적으로 발라야 하는 수분크림은 많은 여성들에게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피부 관리법 중에 하나이다.
여드름관리에 좋은 여드름수분크림으로 유명한 RS하이드라훼이셜크림은 바르는 순간 물방울 입자들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증발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선인장캘러스 배양 추출물이 차원이 다른 깊은 보습을 주어 메마르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피부에 좋지 않은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이다. 여기에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여드름흉터로 생긴 여드름색소침착 등의 피부미백에 도움을 준다.
세상 어디에도 완벽한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이나 여드름예방법은 없다. 하지만 우리 얼굴 피부는 손으로 만지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그 이유는 하루 종일 온갖 것들을 만지게 되는 손에는 각종 세균들이 득실득실하기 때문이다. 항상 손을 청결하게 하는 습관과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 습관 등은 피부를 깨끗하고 여드름흉터 없애는 법, 여드름 없애는 노하우가 될 수 있으니 항상 기억하도록 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남자친구의 ‘쓰담쓰담’을 부르는 머릿결 관리법
▶“대학생 개강 비상!” 빛나는 2학기를 위한 단기 뷰티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