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아 기자] 뱀파이어, 좀비, 귀신. 호로영화 속에나 등장할 법한 캐릭터들이 브라운관을 장악하고 있다. 뱀파이어로 변장한 무대 위 아이돌부터 좀비에서 모티브를 얻은 영화, 귀신을 소재로 한 드라마 등 2013년의 핫한 키워드는 단연 ‘판타지’다.
이는 패션과 뷰티업계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그중에서도 때로는 매혹적인 캐릭터로 비춰지며 우리의 호기심을 자아내는 뱀파이어 메이크업과 의상이 유독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소 음울한 느낌마저 전해주는 버건디 컬러가 의상과 립스틱까지 패션과 뷰티업계에 트렌드로 떠오르며 그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 이에 올 가을 트렌드에 맞는 ‘뱀파이어 메이크업’의 모든 것을 모아봤다.
뱀파이어의 조건 01. 레드 립스틱
여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레드 립스틱은 한층 넓어진 컬러 스펙트럼으로 올 가을 트렌드를 이어갈 전망이다. 단순한 정통 레드 컬러에서 블랙과 섞인 버건디, 채도가 높은 토마토 레드와 오렌지 레드 등 다양한 ‘레드’ 립스틱이 출시되고 있는 것.
이때 현명한 레드 립스틱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자신의 피부 톤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자칫 피부와 맞지 않는 레드 립스틱을 잘못 사용하면 아파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 ‘뱀파이어 메이크업’의 핵심은 뱀파이어라는 캐릭터의 리얼리티를 살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것을 잊지 말자.
TIP
하얀 피부에는 핑크빛이 감도는 레드를 선택해 창백해 보일 수 있는 혈색을 살리는 것이 좋다. 반면 노란기가 감돌거나 어두운 피부에는 채도가 높은 오렌지나 토마토 레드로 입술에 시선을 집중시켜보자.
뱀파이어의 조건 02. 창백한 동안 피부
젊음, 영원, 불멸. 이는 뱀파이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들이다. 뱀파이어는 영원불멸한 젊음을 가지고 있어 보는 이에게 질투심마저 불러일으키는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이 같은 이유로 우리는 한결같이 아름다운 동안외모를 유지하는 스타들에게 ‘뱀파이어’라는 칭호를 사용하기도 한다.
유진, 정유미, 유인나는 대표적인 동안 스타로 손꼽히며 뱀파이어 스타의 계보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들을 제 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만들어준 동안의 비결은 레드 립스틱과 진한 스모키 메이크업도 아닌 피부에 있다.
그들은 하얗고 탄력 넘치는 무결점 피부로 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스타일을 유지한다. 동안 피부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미백과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열쇠는 피부 속 수분 관리이다.
촉촉한 피부는 근원적인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며 화이트닝은 물론 피부탄력으로 노화를 방지할 수 있어 뱀파이어 메이크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라면 필히 주목해야한다.
Editor’s pick!
일반적으로 뱀파이어 메이크업하면 진한 색조 화장을 떠올리기 십상이다. 하지만 뱀파이어처럼 동안으로 보이는 외모의 핵심은 ‘피부’에 있다. 때문에 두꺼운 메이크업으로 동안외모를 인위적으로 만들기 보다는 먼저 속부터 촉촉하게 차오르는 피부 결을 만드는 것이 좋다.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분 화장품으로 화학 대신 천연 성분을 추천한다. 피부에 자극을 줘 부작용을 유발하는 화학 화장품과 달리 식물성 원료나 추출물을 사용해 끈적임 없이 지속되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수분라인
정제수 70%를 사용하며 명품이라 자칭하는 화학 화장품과 달리 녹차추출물의 사용하는 천연 수분 라인이다. 피부에 겉도는 일반 화장품과 달리 피부에 수분막을 생성해 48시간동안 지속되는 효과를 자랑한다. 즉각적인 보습효과는 물론 뱀파이어의 동안피부, 광채피부, 물광피부, 도자기피부 연출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사진출처: 미구하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환절기 피부 건조 주의보, 지금 피부에게 필요한건 뭐?
▶남자친구의 ‘쓰담쓰담’을 부르는 머릿결 관리법
▶“대학생 개강 비상!” 빛나는 2학기를 위한 단기 뷰티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