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주 기자] 새로운 ‘패션의 완성’으로 떠오른 안경. 민낯을 가려주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패션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최근에는 트렌디한 컬러, 디자인은 물론 자신의 콤플렉스를 보완할 수 있는 안경을 선택하는 경우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의 얼굴형은 똑같지 않다. 이에 유행하는 아이템을 무턱대고 구입했다가는 착용하지 못하는 낭패가 생길 수 있다.
때문에 최소한 자신의 얼굴형을 이해하고 그것에 맞춘 제품을 선택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적어지는 법. 이에 스타들의 모습을 보며 얼굴형에 따른 안경 선택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둥근 얼굴
동안의 필수 조건이자 착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둥근 얼굴형. 하지만 자칫 얼굴형 때문에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런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얼굴형과 같은 안경보다 되도록 샤프한 느낌이 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프레임 크기가 가로가 긴 안경이나 각진 안경테를 고르면 콤플렉스 보완에 도움되니 참고해보자. 특히 올 해 가장 핫한 ‘레트로 무드’ 안경에 주목해보자. 두꺼운 프레임과 템플, 각이 진 안경은 시선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둥근 얼굴형을 커버하는데 효과적이다.
각진 얼굴형
네모난 사각턱이 콤플렉스인 각진 얼굴형은 딱딱해 보이거나 경직돼 보이기 쉽다. 때문에 얼굴형을 부각 시킬 수 있는 각이 큰 사각형 안경이나 둥근 안경을 고르는 것이 좋다.
두꺼운 프레임이 돋보이거나 안경 모서리가 둥근 안경은 각진 얼굴형을 커버하는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경직된 얼굴을 보다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어 이미지를 변신하고자 하는 패피라면 둥근 안경에 주목하자.
역삼각 얼굴형
뾰족한 턱으로 자칫 차갑고 날카로운 인상으로 보이기 쉬운 역삼각 얼굴형. 부드러운 인상 연출에는 부드러운 둥근 안경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안경 밑면이 둥글거나 원형에 가까운 안경을 선택하면 트렌디한 레트로 무드는 물론 콤플렉스 보완에도 효과적. 여기에 밝은 컬러의 안경을 선택하면 더욱 부드러운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 안경 하나로 콤플렉스는 감추고 스타일 지수를 업 시키려면?
긴 가로 길이가 시크하며 브라운 컬러가 부드러운 캘빈 클라인의 CK7806K은 둥근 얼굴형이 연출하면 스타일리시하다. 트렌디한 요소는 갖추고 있으면서 무난하기 때문에 20~50대 남성들에게 추천한다.
밑면이 둥근 칼라거펠트의 KL770K는 트렌디한 뿔테 스타일에 독특한 컬러 배색이 돋보인다. 특히 딱딱해 보이는 사각 얼굴형이 연출하면 더욱 멋스럽다. 또한 턱 끝이 뾰족한 역삼각 얼굴형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레트로 무드가 느껴지는 둥근 안경테는 최근 많은 스타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마이클코어스의 MK911K는 역삼각 얼굴형이 연출하면 스타일리시하다. 얇지만 부드러운 곡선처리가 돋보이는 템플과 브라운 2가지 다른 브라운 컬러의 배색이 멋스러우니 주목해보자.
(사진출처: 룩옵티컬, bnt뉴스 DB, 조정치 트위터)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화제의 스타들, 공항 갈 때 입는 ‘그 옷’
▶‘설국열차’ 틸다 스윈튼, 패션계의 미친 존재감
▶“무더위 지칠 땐?” 걸그룹 ‘로맨틱룩’ 따라 입자!
▶마성의 매력, 이종석 화보 공개 ‘대한민국 여심 흔들’
▶‘입추’ 무색한 폭염경보, 더위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