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49.78

  • 21.79
  • 0.82%
코스닥

774.49

  • 4.69
  • 0.6%
1/4

[헤어 트렌드 vol. 4] 스포티 헤어 스타일의 모든 것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헤어 트렌드 vol. 4] 스포티 헤어 스타일의 모든 것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김혜지 기자/ 사진 김태균 기자] 스포티 룩에도 포기할 수 없는 스타일이 있다면, 질끈 묶은 머리에서 탈피할 것!

피트니스 센터에도 스타일이 망가질까 걱정하는 여성들이 많다. 유행하는 러닝화를 구입하고 러닝복까지 챙겨 입었지만 어딘가 아쉬운 기분이 든다면 헤어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은 어떨까.

남녀 운동 선수들의 헤어 스타일을 세부적으로 연구하고 정리한 결과는 스포티 헤어 스타일에 대한 관심을 읽을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은 운동하기에 어려움이 없도록 깔끔하게 붙인 머리와 머리띠를 이용한 스타일, 머리카락을 높은 위치에 고정시켜 늘어뜨린 포니테일 혹은 땋기 등을 활용한 브레이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어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것은 운동의 효율을 높이는 것과 더불어 운동을 즐기는 요인이 된다. 운동을 습관처럼 즐기고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것. 부족한 운동 의지를 채워줄 활력소가 된다.

긴 머리를 타고 흐르는 땀은 시야를 가려 편안한 운동을 방해한다. 스포츠를 즐길 때는 땀과 먼지 등에 헝클어진 머리 모양 대신 단단하게 고정해 흐트러짐 없는 헤어 스타일이 제격. 이는 집중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멋을 잃지 않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완벽한 스포츠 우먼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모발 관리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잦은 샤워로 지친 모발에는 아로마 오일로 활력을 더하고 영양분을 공급한다. 야외 운동 시 강한 자외선은 모발의 수분을 앗아가 머리 표면을 거칠게 만든다. 낮 시간 야외에서 운동 할 때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헤어 에센스를 사용한다.

▶ AM: 6 러닝(Running)타임

 
선선한 공기를 즐기며 달리는 아침 운동은 일상에 활력을 준다. 프로페셔널한 러너로 거듭나기 위해 시작한 달리기는 다이어트는 물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다. 낮 시간 틈틈이 운동하는 그녀를 위한 헤어 스타일은 안정적으로 내려 묶은 포니테일이다. 러닝 시 약간의 흔들림은 경쾌한 음악과 함께 훌륭한 러닝 메이트가 되어 줄 듯.

웰라 프로페셔널즈 윤양규 강사는 “야외 운동시에는 모발의 수분이 유실되고 모발 표면이 상해 모발이 거칠어 질 수 있다. 운동을 자주하거나 야외 활동이 많은 경우에는 샴푸 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웰라 스테이 브릴리언트를 분사해 모발을 보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How to


1 모발 위쪽과 아래를 나눠 윗 부분을 고정한다. 웰라 쉐이프 쉬프트를 표면에 바른다.
2 아래 부분은 정수리 아래쪽으로 내려 묶는다. 두 번 나눠 묶으면 더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다.
3 잔머리를 정리와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웰라 플렉서블 피니쉬를 모발 표면에 뿌려 정돈한다.

▶ PM: 7시 잇! 바디를 위한 필라테스

 
땀이 나는 실내 운동에는 거추장스러운 스타일보다 운동에 방해가 되지 않는 단정한 헤어스타일이 어울린다. 필라테스 동작의 우아한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클래식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했다. 목 뒤쪽으로 단단하게 고정된 헤어 라인은 곡선으로 만들어져 우아한 분위기를 풍긴다.

웰라 프로페셔널즈 운영팀 강사 임원은 “실내 운동 시 모발에서 불쾌한 향이 날 경우 시원한 향수와 향이 좋은 헤어 오일을 사용한다. 저녁 시간에 즐기는 필라테스 시간은 몸과 마음의 긴장을 완화하는 시간, 가벼운 오일타입 에센스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고 전했다.

How to



1 향이 좋은 오일을 모발 표면에 발라준다.
2 깊게 가르마를 탄 뒤 귀를 기준으로 모발을 앞 뒤로 나눈다.
3 뒷 머리를 세 부분으로 나눈 뒤 가운데 머리를 목덜미 가까이 내려 묶는다. 가운데를 둥글게 말아 고정한다.
4 양 옆의 머리를 매끄럽게 빗질 한 뒤 한쪽씩 꼬아 둥글게 감아 돌린 뒤 묶은 다발에 핀으로 고정한다.
5 웰라 미러 폴리시 를 사용해 윤기를 더하고 웰라 쉽머 디라이트로 정돈한다.

(참고자료: 현대 스포티 양식과 스포츠 맨의 헤어스타일 트렌드에 관한 연구/ 모델: 박민지/ 메이크업: 작은 차이 뷰티 살롱 심경미 실장/ 의상협찬: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푸마, 엠주, 위에스씨 / 장소협찬: 오 필라테스 O-pilates)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올 여름 인기 있는 남자?” 옷 대신 ‘이것’에 신경 쓰자!
▶“들어는 봤니?” 붙였다 떼면 끝! ‘메이크업 스티커’
▶데이트 약속, 미루지 말자! ‘15분 완성’ 필살 뷰티 Tip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