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직장인의 아침은 바쁘다. 과중된 업무와 잦은 회식 등으로 쌓인 피로감은 짧은 잠을 통해 쉽게 해소되지 않기 때문. 늦잠이라도 자게 되면 완벽한 메이크업이 어려워 진다. 이 때 5분 메이크업은 시간절약이 가능한 효율적인 메이크업 방법이다.
퇴근시간도 메이크업이 중요하기는 마찬가지다. 특히 요즘 같은 날씨에는 피지분비가 활발해지고 땀을 흘리는 양도 많아 화장이 쉽게 번지기 마련이다. 습하고 더운 장마철에도 번짐은 피할 수 없다.
그렇다면 믿고 따라 해 볼 수 있는 수정 메이크업 노하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출퇴근 전후 5분을 활용해 수정 메이크업 완성하는 비결을 알아본다.
완벽한 피부표현을 위해서 스킨케어는 확실히 해야 한다. 기초 스킨케어 제품들을 두드리듯 발라 수분과 유분을 골고루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화장이 뜨지 않는 비결이다.
스킨케어가 끝났다면 썬블록과 베이스 기능이 섞인 비비크림을 발라준다. 최근에는 스킨케어 효능까지 함께 가진 멀티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메이크업 단계를 두 단계에서 많게는 세 단계까지 줄일 수 있는 아이템.
눈썹은 자연스럽게 섀도우로 정리한다. 크림 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에 바르고, T존과 C존에 하이라이트를 준다. 아이라이너는 펜슬로 그리는 것이 쉽고 빠르다. 마스카라로 눈썹을 부드럽게 올려주면 된다. 눈썹이 잘 올라가지 않는다면 손가락을 이용해 눈썹을 위 방향으로 지그시 눌러서 올려준다. 손의 체온이 속눈썹을 올리는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치크와 립이 함께 들어있는 멀티 블러셔를 이용한다. 치크는 볼에 혈색을 주는 정도로만 간단히 사용하고 입술은 립을 중앙위주로 펴 바른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여름 피부 관리법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진정한 그루밍족이라면? ‘헤어스타일’부터 신경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