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34.34

  • 33.10
  • 1.32%
코스닥

696.83

  • 19.82
  • 2.93%
1/3

“울긋불긋 멍게피부 안녕~” 여름철 트러블 케어 TIP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서울 중랑구에 사는 25세 직장인 김민지씨는 매년 무더운 여름철만 되면 피부에 울긋불긋하게 돋아나는 트러블들과의 전쟁 아닌 전쟁으로 곤혹을 치른다. 철저하게 피부를 관리한다고 해보지만 사라질 기미 없이 하루만 지나도 다시 올라오는 트러블은 고민을 넘어 스트레스 그 자체.

이처럼 평소에는 괜찮던 피부가 유독 여름만 되면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트러블이 심해지며 울긋불긋해지는 이유는 높은 기온과 습도 때문이다.

기온이 올라가면 땀을 통해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게 되는데 자주 씻을 수가 없으므로 이 노폐물들이 모공 속에 고스라이 쌓이며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 된다. 특히 여름철에는 기온과 더불어 습도가 높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 있어 더욱 노폐물이 쉽게 쌓인다.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 여름철 트러블. 잘 관리하면 흉터 없이 빠르게 가라앉힐 수 있지만 제때 관리를 소홀히 하면 흉터는 물론 소위 ‘멍게피부’라고 불리는 울긋불긋한 피부로 바뀌어 평생 트러블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다.

트러블로 스트레스 받는 일 없이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올여름 트러블 예방부터 응급처치방법까지 여름 트러블 관리 방법을 공개한다.

여름철 피부트러블 예방 어떻게 해야 할까

방법1.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자


외출 후에는 미루지 말고 바로 폼클렌저를 이용해 피부 속에 남아있는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습관을 들이자. 외출 중에는 세안을 자주 하는 것이 불가능 하므로 손을 늘 청결하게 유지하고 습관적으로 얼굴을 만지거나 턱을 괴는 행동은 자제할 것.

만약 세안도 돌아오자마자 깨끗이 하고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습관이 없는데도 트러블이 일어난다면 주위 환경을 바꾸어보자. 얼굴이 직접 닿는 베게 커버와 욕실의 수건 같은 경우 습기로 눅눅해져 세균이 달라붙기 쉬우므로 트러블을 예방하고 싶다면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방법2.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지키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면 피부가 더 번들거리는 것 같아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심한 지성피부의 경우 자외선차단제는 바르지 않는 것이 트러블 예방에 더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오히려 트러블 피부에는 철저한 자외선 차단이 필수. 자외선이 강할수록 피부는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각질을 만드는데 이 각질이 오히려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방법3. 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무더운 날씨에 기초부터 베이스, 선크림, 파운데이션 등 여러 단계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에 부담을 줄 뿐 만 아니라 땀과 함께 흐르다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메이크업은 CC크림 등과 같은 멀티 제품을 이용해 최대한 가지 수를 줄이는 것이 좋으며 기초 단계에서는 피지 생성을 줄여주는 기능성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결 방향으로 닦아내면 피지 분비를 줄여 트러블 예방이 가능하다.

방법4.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자


에어컨이나 땀으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트러블의 주범인 피지를 과도하게 분비한다. 그렇기 때문에 트러블을 예방하고 싶다면 수시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필수.

메이크업 전이나 잠들기 전에는 풍부한 수분감의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고 외출 시에는 미스트를 사용해 수시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자.

이때 스킨을 미스트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을 선택하면 비용이나 효과 측면에서 더욱 효율적이다. 또한 기능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매해야 하는데 여름철 트러블 예방을 위한 제품으로는 보습 기능은 기본에 트러블 케어, 모공 수축 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미 생겨버린 트러블, 흉터 없이 깨끗하게 잠재우자

부위가 넓은 트러블 급할 때는 ‘마스크 팩’으로 진정시키자

평소에도 얼굴 전체에 트러블이 자주 난다면 기초제품을 지성 및 트러블 전용 제품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트러블 전용 제품은 트러블의 주원인인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조절해  피부결을 청결하고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주므로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이다.

다음날 중요한 일이 있는데 트러블이 얼굴 전체에 갑작스럽게 났다면 팩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티트리, 만다린 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함유된 팩을 20분정도만 부착하고 있으면 팩 속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어 보다 빠르게 피부 트러블을 잠재울 수 있다.

부위가 좁은 트러블 스팟 팩과 패치로 진정시키자

얼굴 한 부분에 트러블이 생겨 마스크 팩으로 관리하기에는 뭔가 부담스럽다면 부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팩이나 패치를 이용하자.

팩의 경우 잠자기 전 트러블 부위에 찍어 바르기만 하면 팩이 굳으며 자는 동안 트러블 진정은 물론 트러블이 다른 세균에 의해 심화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더욱 편리하게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키고 싶다면 트러블 패치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패치를 트러블 스팟에 부착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할 뿐 만 아니라 외출 시에도 효과적으로 트러블 관리가 가능하다.

▶ Editor’s Pick!
올여름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


특허와 임상실험을 통해 트러블 완화와 모공수축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피부 전문가가 만든 모공, 트러블 전문 화장품 브랜드 SNP(에스엔피)의 제품들을 추천한다.

1 아크시스 클렌징폼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각질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피지로 번들거리고 끈적거리는 피부를 청결하게 가꾸어주는 지성 및 트러블 피부 전용 저자극 클렌저

2 아크시스 하이드라 스킨
지성피부의 번들거림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산뜻하고 촉촉한 타입의 지성 및 트러블 피부 전용 스킨. 공병에 담아 사용하면 미스트로도 사용이 가능해 더욱 유용하며 수분공급과 더불어 자극완화 작용이 뛰어난 천연식물성 복합성분과 에이씨넷, 나이아신마이드가 함유되어 트러블과 모공케어에도 효과적이다.

3 아크시스 하이드라 로션
지성 및 트러블 피부 전용 저자극 로션으로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모낭과 각질을 관리해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식물성 복합성분, 에이씨넷,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시켜준다.

4 리얼 에이씨-클리어 스킨 에센스 마스크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인 티트리오일과 병풀추출물, 만다린 성분이 함유되어 과잉피지와 수분부족으로 고민하는 트러블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피부진정 마스크팩

5 고(苦)드름팩
피부 고민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며 강한 흡착력으로 모공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바르고 자는 수면팩. 우엉추출물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피지를 조절하여 모공에 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하며 버드나무껍질 추출물, 피토스핑고신과 녹차추출물이 노폐물을 제거해 깔끔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6 아크시스 스팟 트러블 케어패치
트러블 관리에 효과적인 티트리오일 성분과 살리실릭 애씨드가 함유되어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히알루론산과 포도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효과까지 우수한 트러블 케어 패치. 투명한 패치로 일상에서 감쪽같이 트러블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외부 오염을 차단시켜 트러블의 2차 예방을 방지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SNP(에스엔피)/ 모델: 장은서/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여름 피부 관리법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비결이 뭐야!” ‘반전나이’ 동안 스타일 따라잡기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