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지 기자]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는 김수현의 헤어 스타일 연출법은 무엇?
김수현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주인공으로 완소남의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최근 김수현은 숏 투블럭 컷을 다채롭게 변형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투블럭 컷은 최근 남성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스타일로 앞머리 부분에 약간의 변형만으로도 다채로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보보리스 홍보팀 홍주연 실장은 “최근 헤어 트렌드는 짧은 길이의 강한 스타일 대신 한층 자연스러운 길이의 부드러운 컷트 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길이는 다양한 스타일을 시도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깔끔하고 단정한 스타일에는 앞머리를 내려 핸드 드라이로 가볍게 스타일링하고 캐주얼 스타일에는 앞머리를 세워 사이드 가르마를 이용한다. 또는 살짝 웨이브를 넣어 텍스처를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해 마무리한다. 소프트한 왁스 제품으로 부드럽게 완성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 차분한 느낌의 댄디헤어
댄디 헤어 스타일은 정장 차림의 오피스 룩에 제격, 차분하고 지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전체적으로 단정하게 연출하는 스타일이지만 정수리 부분이 너무 가라 앉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다.
How to
모발의 적당량을 잡아 앞머리부터 천천히 슬라이딩 하듯이 펴준다. 동일한 방법으로 앞머리 전체를 다시 잡아 펴준다. 정수리 부분은 위쪽으로 슬라이딩해 모발의 볼륨을 넣는다. 옆머리와 뒷머리도 같은 방법으로 천천히 슬라이딩한다. 주의할 것은 너무 직선으로 펴지지 않도록 하는 것. 비투와이 미니 아이론을 사용해 슬라이딩 하듯이 부드럽게 내려주는 것이 좋다. 왁스를 이용해 모발을 정리해준다.
▶ 자유분방한 쉐도우펌
개성 있는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쉐도우 펌은 투블럿 컷의 변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편이다. 앞머리에 볼륨감을 넣어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How to
모발의 적당량을 잡고 아이론을 사용해 한 바퀴씩 말아준다. 동일한 방법으로 앞머리 전체를 좌우로 교차해 한 바퀴씩 말아준다. 옆머리를 말아준 뒤 왁스를 이용해 윗머리의 볼륨을 살려 모발을 정리한다. 이때 주의할 것은 부드럽게 컬을 잡아 주는 것. 비투와이 미니 아이론을 사용해 너무 굵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옆머리는 아래쪽으로 눌러 앞쪽을 강조한다.
▶ 시원하게 올린 앞머리!
더운 여름에는 답답하게 이마를 덮고 있는 머리보다는 시원하게 걷어 올린 스타일이 각광 받는다. 앞 머리를 조금씩 잡아 헤어 라인에 맞춘 뒤 자연스럽게 말아 올린다.
How to
비투와이 미니 아이론을 이용해 앞머리를 바깥 쪽으로 한 바퀴 말아준다. 동일한 방법으로 앞머리 전체를 바깥쪽으로 한 바퀴씩 말아준다. 이때 주의할 것은 머리의 텍스처를 살릴 수 있도록 끝 부분의 방향을 정해주는 것. 그 후 적당량의 왁스를 손에 바른 뒤 왁스를 이용해 앞머리를 위쪽방향으로 고정해주고 모발 전체를 정리해 마무리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빅토리아 vs 강민경, 민낯 대결 “잡티 없는 피부의 진실은?”
▶여배우 숏커트 변신 “과감한 그녀의 선택은?”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