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14.46

  • 19.88
  • 0.78%
코스닥

690.26

  • 6.57
  • 0.94%
1/2

“장마철에도 피부는 맑음!” 장마철 촉촉한 꿀광피부 만들기 Tip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찌는 것 같은 불볕 무더위가 계속되더니 어느새 장마철이 다가왔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해 장마는 이번 주를 시작으로 7월 중순까지 계속된다고 한다. 장마철에는 폭우로 인한 다양한 피해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외에도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장마철 높은 습도로부터 피부를 깔끔하게 지키는 것. 습도가 높아지면 공들인 메이크업이 쉽게 망가질 뿐 만 아니라 피부 속 노폐물이 쌓이기 쉽기 때문에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다.

지금부터 한 달 정도 계속되는 장마철에 피부를 깨끗하게 지키고 싶다면 주목하자. 장마철 깨끗한 피부를 위한 팁을 공개한다.

TIP1. 자외선을 차단하자

햇볕이 강한 맑은 날씨에만 신경 써서 자외선을 차단해야 한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

자외선은 날씨가 맑은 날보다 흐린 날에 상대적으로 더욱 증가하기 때문에 비가 계속되는 흐린 날씨라 하더라도 외출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줘야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때는 적어도 외출 30분 전에 발라줘야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자외선 차단제가 비로 씻겨 나갈 수도 있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차단 효과가 감소하기 때문에 2시간 내지 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TIP2. 메이크업은 간단하게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자외선 차단제부터 수분크림, 프라이머,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의 철저한 단계를 거친 무거운 화장은 쉽게 뭉치거나 들뜨기 쉽다. 따라서 장마철에는 메이크업 단계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이럴 때는 간편하게 CC크림을 사용해보자. 특히 자외선 차단부터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등 피부 메이크업 단계에 필요한 여러 기능들이 하나의 제품에 들어있는 올인원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더 빠르고 간편하게 장마철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TIP3. 모공을 깔끔하게 관리하자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 먼지와 노폐물들이 피부에 쌓이기 쉬울 뿐 만 아니라 후덥지근한 날씨로 인해 모공이 늘어지기 쉬운 시기. 이때 모공을 꼼꼼하게 관리해주지 않으면 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늘어진 모공으로 피부가 귤껍질처럼 변할 수도 있다.

장마철 모공 걱정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외출 후 꼼꼼한 클렌징은 기본에 일주일에 두 번 내지 세 번 정도는 모공을 탄탄하게 쪼여주는 모공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이때 더욱 효과적으로 모공을 관리하고 싶다면 모공 전용 제품을 사용하자. 모공 전용 팩과 토너, 세럼의 3단계로 철저하게 모공을 관리하면 피지로 인해 번들거림을 방지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늘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만들어 장마철에도 꿀광 피부로 유지할 수 있다.

TIP4. 피부에 수분을 잊지 말자

습도로 인한 눅눅함과 촉촉함은 엄연하게 다르다. 눅눅함을 촉촉함이라고 착각해 장마철에는 피부 수분은 걱정 안 해도 되겠구나 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잊지 말고 수분크림은 꼭 챙겨 바르되 아침에는 최대한 가볍게, 잠들기 전 저녁에는 듬뿍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자. 이때 최대한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장마철 높은 습도로 인한 피부 번들거림을 방지할 수 있다.

Editor’s Choice
장마철에도 빛이 나는 꿀광피부를 위한 추천제품은?


영숍스토리 ‘퍼펙트엔 워터드롭 썬 블록’ /SPF40 PA++
강한 보습력을 히알루론산과 해양심층수가 함유되어 있어 바르는 순간 생성되는 물방울이 지친 피부를 회복시키고 자외선에 의해 건조해진 피부를 빠르게 케어해주는 자외선 차단제

SNP ‘컬러 캡슐 CC크림’
수분크림,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선크림, 파운데이션의 기능이 CC크림 하나에 포함되어 있는 스마트한 올인원 데이크림.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수분과 영양 공급은 물론 생활자외선을 함께 차단해주며 피부를 건강하게 바꾸어준다.

장마철 모공주의 아이템
★SNP ‘모공 수축 팩’
바오밥나무, 율피, 석류 등 모공 수축 및 피지조절을 위한 식물 추출물 특허 성분으로 트러블케어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피부 번들거림을 없애주고 칙칙한 피부톤을 화사하게 바꿔준다.

★ SNP ‘모공수축 토너’
피부수렴효과가 우수한 국산 천안호두의 천연 탄닌성분이 늘어지고 넓은 모공을 매끈한 피부결로 회복시켜주는 토너

★ SNP ‘모공수축 화이트닝 소스’
특허 받은 성분인 석류나무, 바오밥나무, 밤껍질 추출물과 천연 탄닌 성분이 풍부한 윌로박 추출물이 피지를 조절해 번들거림을 방지하고 마치현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주는 미백 기능성 에센스

록시땅 ‘엔젤리카 글로잉 크림’
피부에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할 뿐 만 아니라 엔젤리카 복합체가 아쿠아포린 형성을 자극해 피부의 수분레벨을 높이며 탄력있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수분크림
(사진출처: bnt뉴스 DB, 영숍스토리, SNP(에스엔피), 록시땅)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