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민선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섹시 여가수 이효리가 돌아왔다. 아직 컴백 무대를 갖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음원 1위를 기록하고 엄청난 뮤직 비디오 클릭수를 자랑하는 그는 매번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가요계의 여왕이다.
신곡 ‘미스코리아’는 1980년대 절대적 미의 기준이었던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콘셉트로 당시의 이미지를 재현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소 촌스러울 수 있는 80년대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여 이효리만의 섹시하면서도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 그의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흑백 화면에서도 완벽히 드러나는 트위기 메이크업이 신비로우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자아낸다.
강렬한 아이메이크업이 시선을 사로잡는 가운데 벌써부터 유행할 조짐이 보이는 이효리의 트위기 메이크업에 대해 집중 분석 해 봤다.
Step 1. 베이스, 립 메이크업
청순함을 상징하는 하얀 얼굴은 잠시 잊어라. 트위기 메이크업에서만큼은 뽀얀 피부 보다는 섹시하면서도 고혹적인 얼굴 표현을 위해 조금 어두운 톤의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우선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해 수분감 있는 기초화장을 마친 후 고체 프라이머로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시킨다. 어두운 베이지톤의 파운데이션을 브러시를 이용해 꼼꼼히 발라주고 은은한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터로 티존 부위만 쓸어주자. 최대한 콧대가 높아 보일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
본 메이크업은 눈 화장이 포인트로 립은 너무 진하게 연출하지 않도록 한다. 누드톤의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에 살짝 볼륨감만 주도록 하며 이 때 입술이 너무 건조해 보이지 않도록 촉촉한 제품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Step 2. 아이 메이크업
트위기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강렬한 아이홀 연출이다. 우선 컨실러를 이용해 다크서클을 커버하고 진한 눈화장으로 인해 눈가가 번지지 않도록 베이스를 깔아주자.
다크한 컬러의 크림 섀도우로 눈가에 음영을 준 후 퍼플 컬러의 섀도우를 눈썹 바로 아래 까지 펴 발라준다. 아이라인은 부드러우면서도 잘 번지지 않는 젤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조금 두껍다 싶은 정도의 두께로 눈꼬리가 올라가도록 그린다.
이제 본 메이크업의 포인트인 아이홀을 만들어 줄 차례. 자신의 안구 모양을 따라 눈두덩이의 중앙 높이까지 라인을 그린 후 눈꼬리부터 눈동자 오른쪽 끝 부분까지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메워준다. 이때 아이라이너가 부담스럽다면 블랙 섀도우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아이홀을 완성했다면 어두운 그레이나 블랙 섀도우로 그 안을 채워준다. 베이스로 깔아둔 퍼플 섀도우와 잘 어우러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으로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언더라인을 일자로 쭉 빼주고 풍성한 속눈썹을 붙여주면 고혹적인 트위기 아이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이효리 ‘미스코리아’ 뮤직비디오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