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지 기자] ‘윤승아-강소라-강민경’ 아기 피부로 소문난 여자 연예인 3인방, 그들의 보송한 아기 피부의 비결이 궁금하다면 주목할 것.
동안 피부를 가진 그녀들의 피부를 만들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동안 피부의 조건은 모공 없이 매끈한 피부, 촉촉한 피부 결, 희고 고운 피부 톤이다. 피부 좋기로 소문난 그녀들에게서 아기 피부를 만들기 위한 To-do 리스트를 짚어봤다.
▶ 희고 투명하게, 동안 피부 만들기
윤승아는 짙은 화장 대신 본래 피부 톤을 살린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뽀얀 피부 덕분에 핑크 빛 메이크업이 빛을 발하는 편. 그녀처럼 밝은 핑크 빛 블러셔와 립스틱이 잘 어울리는 피부 톤을 만들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과 화이트닝 관리는 필수다.
Do 사계절 모두 사용하는 자외선 차단제는 수분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한다. 두껍게 발리지 않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단계에 활용하고 자주 덧발라준다. 화이트닝 역시 중요한데 피부 곳곳에 숨어 있는 다크 스팟을 교정하고 피부 전체 톤을 맞춰 주는 제품을 사용한다.
Don’t 여름에도 투명한 아기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지나친 태닝은 삼가는 것이 좋다. 태닝은 과한 자외선을 쬐어 피부의 멜라닌 색소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피부에 과한 자극을 줘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 아기 피부, 얼룩덜룩한 피지는 NO!
강소라는 둥근 얼굴 선과 매끈한 피부 결을 가졌다. 화장품 모델로 활동할 만큼 피부가 좋은 그녀는 피부가 예민한 편, 많은 양을 화장품을 여러 겹 사용하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어 피한다고 밝혔다.
다량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고 피부를 지키는 방법은 기초 단계에서 피지 발생을 줄여주는 토너를 사용하는 것. 토너를 화장 솜에 묻혀 얼굴을 닦아내는 습관을 들이면 적은 양의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Do 피지가 모공을 막아 생기는 거뭇한 흉터는 아기처럼 밝은 피부 톤을 망치는 주범이다. 피지를 관리하는 습관은 보송한 아기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스킨 케어 첫 단계에서 피지를 관리해 넓어지는 모공을 막고 피부 층에 쌓이는 얼룩을 제거한다.
Don’t 모공 파우더, 유분을 흡수하는 오일 페이퍼는 모공을 막고 피부 표면의 수분을 앗아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여름철에는 볼과 코 옆 등 모공이 넓어 지기 쉬운 부분은 스킨 케어 단계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메이크업 전 피지와 모공을 관리해 불필요한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단계별로 수분을 공급해 보송보송한 아기 피부를 연출한다.
▶ 강민경처럼, 빛나는 우유 피부 만들기
우유 피부를 가진 강민경은 반복 세안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이크업 잔여물을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이중 세안은 기본. 찬물로 여러 번 헹궈내면 모공수렴과 탄력 증가에 효과적이다. 두꺼운 메이크업을 하는 연예인들은 특별히 세안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인다. 솜털 세안, 424 세안 등 장시간 공을 들여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한다.
Do 피부 표면에 쌓인 노폐물은 피부를 푸석하게 만든다. 깨끗한 세안으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세안 후 건조해 지기 쉬운 피부에는 미스트로 빠르게 수분을 공급한다.
Don’t 눈가와 입 주변은 자극에 약한 부위이므로 알갱이가 굵은 스크럽제 등은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한다. 저녁 세안 후에는 충분한 영양을 공급한다. 이때 수면 팩이나 시트 마스크 등을 적극 활용한다. 아침 세안에는 오일 프리 타입으로 산뜻하게 세안한다.
▶ 이거 한번 써봐, 연예인 화장품 Best 5
01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 만드는 미스트
누드 코스메틱 모이스처 에센셜 미스트 세럼을 뿌리는 듯한 촉촉한 사용이 특징이다. 스킨 케어 단계에 토너, 에센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세안 후 얼굴에 바로 사용하면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다.
02 환한 피부톤이 동안 비결
누드 코스메틱 아쿠아 화이트닝 에센스 미백 기능을 인증 받은 알부틴 성분을 사용해 멜라닌 색소를 억제한다. 충분한 수분을 함유해 피부 톤을 고르게 유지하고 투명하게 가꿔 준다.
03 번들거림 잡아주는 모공 토너
싸이닉 올데이 파인 포어 토너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한 아기피부의 비결은 피지 컨트롤 파우더다. 피지 관리 파우더를 함유한 모공 전용 토너는 모공 수렴과 피부 진정, 피지 조절에 효과적이다.
04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촉촉한 자외선 차단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V 디펜스 SPF 50 PA++ 촉촉한 수분베이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한다. 외출하기 30분전 꼼꼼하게 발라 잡티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05 이중 세안에 유용한 클렌징 오일
비욘드 오마이 클렝징 오일 에이지리스 보습과 피부 보호,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피부를 보호한다. 피지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산뜻한 클렌징 오일은 이중 세안에 유용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