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9.66

  • 20.70
  • 0.82%
코스닥

691.29

  • 1.86
  • 0.27%
1/3

스타일 살리는 시원한 여름 헤어스타일 “묶을까 말까? 고민 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송은지 기자]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르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됨을 알리고 있다.

여름 불볕더위 속에서는 조금만 움직여도 흐르는 땀 때문에 여성들의 헤어 스타일에는 비상이 걸린다. 집에서 곱게 빗어 나온 앞머리는 땀에 젖어 금새 갈라지고 긴 머리를 풀어 여성스럽고 청순한 모습을 연출하고 싶어도 뒷목에 차오르는 땀은 절로 인상을 찡그리게 만들기 때문.

게다가 더위를 식히려 워터파크나 해변가로 물놀이를 간다면 어떤 헤어스타일을 해야 스타일리시하게 물놀이를 즐기다 올 수 있을지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시원함을 위해 머리를 질끈 묶고만 다니자니 스타일을 포기하는 것 같고 스타일을 위해 긴 머리를 풀고 다니자니 더위 때문에 고민인 여성들을 위해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시원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을 추천한다.

여름철 앞머리 고민 해결>> 벼머리


여자 아이돌 가수들의 헤어스타일에서 많이 살펴볼 수 있는 벼머리는 앞머리를 이마라인에 따라 귀 옆으로 고정시켜 땋아 내린 헤어스타일로 앞머리가 땀에 젖는 민망한 상황을 피할 수도 있으면서 귀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트렌디하면서도 단발이나 스트레이트, 펌, 올림머리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두루 잘 어울리는 벼머리는 어중간한 길이의 앞머리를 가진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헤어스타일이다.

앞가르마를 7:3 정도의 비율로 나눈 후 세 등분으로 나눈 머리카락을 귀 옆 방향으로 땋아 고정시켜주면 누구나 손쉽게 완성할 수 있으며 얼굴형이나 스타일에 맞추어 땋는 방법이나 세기를 달리하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시원하게 싹뚝 잘라볼까>> 단발머리


쇼트컷 헤어스타일은 여름철 목덜미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이목구비를 더욱 렷해보이게 한다.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시크한 분위기에서부터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풍길 수 있어 더운 여름철 분위기 반전을 꿈꾼다면 시도해볼 만한 스타일이다.

너무 짧은 머리가 부담스럽다면 일명 고준희 머리로 유명해진 C컬 단발머리로 자연스러우면서도 러블리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해 봐도 좋다. 단발머리는 펌이나 롤고데기를 이용해 모발 끝에 C컬 웨이브를 주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어깨까지 오는 미디움 단발은 웨이브나 스트레이트 등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다. 아래만 C컬로 말아 세련된 분위기를 풍길 수도 있고 머리 전체에 웨이브를 줘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도 있다.

여름 헤어스타일은 역시 시원하게 UP!>> 올림머리


해변이나 워터파크에서 활동적이면서도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가장 좋은 머리는 올림머리 스타일이다. 올림머리 스타일은 수영복처럼 노출이 많은 의상에서 여성의 목선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신체 비율을 좋아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일명 올빽 스타일이나 사과머리 스타일로 볼록한 이마를 드러내면 귀여운 매력을 뽐낼 수 있지만 앞머리를 포기할 수 없다면 올림머리 스타일에 벼머리로 앞머리를 정리해줄 것. 물에 젖어 앞머리가 갈라지는 굴욕을 피할 수도 있고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올려 묶는 높이나 묶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액세서리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는 것도 여름철 발랄함을 더할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이다. 숱이 없어 고민이라면 머리를 올려 묶기 전 고데기 등으로 웨이브를 주면 헤어를 더욱 풍성해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덥지만 포기할 수 없어!>> 긴 머리


덥지만 긴 머리를 포기할 수 없다면 무거워 보이는 생머리보다는 웨이브 헤어로 가벼우면서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앞머리나 머리 길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앞머리가 없으면 여성스러우면서 성숙한 느낌을 풍길 수 있으며 앞머리가 있는 웨이브 헤어는 통통한 볼 살이나 얼굴형을 보완해주며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웨이브 헤어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펌으로 인한 머릿결 손상이 겁난다면 고데기를 이용해보자. 고데기는 고가의 미용실에 다녀오지 않아도 자신이 원하는 때에 손쉽게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Editor’s Choice 재클린 롤링 스타일러

고데기로 스타일리시한 웨이브를 연출하고 싶지만 스트레이트 고데기나 롤 고데기로는 너무 불편해 쉽게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없었다면 재클린 롤링 스타일러를 추천한다.

재클린 롤링 스타일러는 청담동 유명 미용실 재클린 원장이 직접 고안한 제품으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롤링 부분이 회전하며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해준다. 13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자신의 모발 손상정도에 따라 적합한 온도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금속이 산화되지 않도록 하는 아노다이징 코팅으로 찰랑거리면서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다.

적당량의 머리카락을 잡고 봉에 말은 뒤 잡아 당겨주기만 하면 자연스러운 웨이브는 물론 스트레이트 헤어스타일도 손쉽게 연출할 수 있어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징거트위터, 재클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