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라인업 최고! 2013 뮤직 페스티벌 알찬 가이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최미선 기자] 락스피릿 충만한 그대들은 보라. 작열하는 태양아래 한껏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 시즌이 돌아왔다.

금요일인 석가탄신일부터 3일간 휴일을 보낼 수 있는 이번 주말은 젊음과 청춘을 만끽할 수 있는 뮤직페스티벌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떨까.

락앤롤부터 힙합, 재즈 등 음악적 장르까지 다양해진 이번 시즌의 주요 뮤직 페스티벌을 알아보기로 하자. 이와 함께 페스티벌에 참여할 때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본다.

▶ ‘개인의 취향’ 살린 뮤직 페스티벌 선택하기

락과 힙합, 재즈 장르를 다루는 주요 뮤직 페스티발은 다음과 같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3과 자라섬 리듬앤바비큐 페스티벌은 5월17일(금)과 5월18일(토) 양일간 열리며, 월드DJ페스티벌은 5월 17일부터 2박3일간 진행된다.


△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3, 월드DJ페스티벌, 자라섬 리듬앤바비큐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3
일시 5월17일(금)~5월18일(토)
장소 난지 한강공원
라인업 YB, 델리스파이스, 노브레인, 뜨거운감자, 브로콜리 너마저, 몽니, 짙은 등

‘따뜻한 봄날의 음악소풍, 가장 행복한 음악축제’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4회째를 맞는 그린플러그드 서울(GPS). 그 동안 락앤롤을 갈구하던 이들이라면 세대를 아우르는 락그룹 YB와 감성 모던락그룹 델리스파이스,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노브레인 등을 함께 만나보는 것도 좋다.

월드DJ페스티벌
일시 5월17일(금)~5월19일(일)
장소 양평강상체육공원
라인업 DJ DOC, 45RPM, 내귀에 도청장치와 요조, 이상은 등

2007년 하이 서울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시작되어 올해 7회를 맞이했다. 일렉트로닉 음악을 중심으로 락과 힙합 그리고 제3세계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장르를 불문한 뮤지션들과 퍼포머, 커뮤니티들이 대거 참여한다.

자라섬 리듬앤바비큐 페스티벌
일시 5월17일(금)~5월18일(토)
장소 자라섬
라인업 로버트 글래스퍼 익스페리먼트, 폴 잭슨, 하림, 집시 앤 피쉬 오케스트라 등

올해 처음 열리는 ‘자라섬 R&B 페스티벌’은 기존 음악 페스티벌과 달리 바비큐와 함께 공연을 보는 새로운 형식을 진행된다. 스윙, 집시음악, 플라멩코, 디스코, 바투카다 등 신나는 장르의 음악들로 이뤄져 있으며 공연티켓 구입시 바비큐를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바비큐 존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3, 월드DJ페스티벌, 자라섬 리듬앤바비큐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 개성을 살린 스타일을 연출할 것!
장르별 뮤직 페스티벌에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

락과 힙합, 재즈 등 본인의 감성에 맞는 장르의 페스티벌을 선택했다면, 공연을 더욱 즐길 수 있는 아이템 하나쯤은 챙겨가는 것이 좋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수 있는 장르별 페스티발 필수 아이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락스피릿은 역시 ‘긴생머리’
핑크에이지 통가발 롱롱 걸스홀릭 85cm 긴생머리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락커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찰랑찰랑 빛나는 긴생머리 헤어다. 샤우팅과 헤드뱅잉, 현란한 기타연주와 동반 시 가장 큰 매력을 발산하며 락정신을 대표한다. 다만 평소 긴 생머리 관리가 쉽지 않은 이들에게는 쉽게 쓰고 벗을 수 있는 가발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스터드 장식의 레더재킷과 워커부츠의 멋도 한껏 살려주는 효자 아이템이다.

힙합퍼라면 ‘뉴에라’ 모자
MLB 뉴에라 ON-FIELD 5950 뉴욕 양키스


힙합 뮤지션의 머리에는 항상 뉴에라 모자가 반쯤 걸쳐져 있다. XXL 정도는 되 보이는 큰 사이즈의 바지나 블링블링한 금목걸이와 시계 등이 연상되는 ‘흑형’들이 아닐지라도 뉴에라의 인기는 대단하다. 특히 최근에는 믹스매치 스타일에 많이 애용되며 스타일을 한층 캐주얼하면서 영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저녁 야외무대를 즐기는 필수 아이템 ‘가디건’
유니클로 UV-CUT V넥가디건


재즈음악을 즐기며 야외에서 바비큐를 구워먹을 수 있는 콘서트인 만큼 쌀쌀한 날씨에 대비해두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에는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쉽게 감기가 걸릴 수 있으니 편하게 입고 벗을 수 있는 가디건을 챙겨둘 것. 반바지나 치마를 입었을 때는 무릎담요의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