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혜 기자] 계절에 관계없이 늘 사랑받는 베이직한 아이템이 있다. 여자 옷장에 꼭 하나쯤은 있는 블랙 원피스가 바로 그것이다.
단정하고 시크한 느낌을 표현하는 블랙 원피스는 계절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웨어러블하게 매치할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원피스 그 자체만으로도 좋지만 액세서리나 믹스 매치를 통해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블랙 원피스 하나로 매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고급스러움까지 잃지 않는 원피스 스타일링 비결을 소개한다.
◆소녀감성을 살려주는 블랙 원피스
블랙 원피스로 소녀감성을 어필하고 싶을 땐 블라우스와 매치하는 것이 좋다. 귀여운 패턴이 더해진 블라우스는 발랄한 분위기를 살리고 소매 부분이 자연스럽게 연출돼 가녀린 여성의 느낌을 어필할 수 있다.
여기에 블랙 컬러의 민소매 원피스를 입으면 몸매의 라인을 은근히 살려 페미닌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고조시킨다. 이때 단정한 느낌의 플랫슈즈, 여성스러운 컬러의 핸드백을 함께 연출하면 귀엽고 러블리한 블랙 원피스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시크하고 도도한 블랙 원피스
시크하고 도시적인 여자의 느낌을 살린 스타일링을 연출할 땐 블랙 원피스와 재킷을 매치하면 된다. 블루와 네이비 컬러 블록이 멋스러운 재킷은 신뢰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도시적인 느낌까지 한 번에 살려낸다.
이때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에 스카프를 매치하면 감각적인 블랙 원피스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기하학적인 패턴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스카프는 재킷을 벗었을 때도 갖춰 입은 느낌을 유지시켜주는 스마트한 아이템이다.
디자이너 브랜드 드민의 관계자는 “여성들의 스테디셀러 아이템 블랙 원피스를 다양한 아이템들과 매치하면 좀 더 유연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며 “일교차가 심한 때에는 스카프, 가디건 등을 활용해 환절기 블랙 원피스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드민, 베라왕 백, 스타카토, 보르보네제, 판도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벚꽃 엔딩을 즐기는 방법?” 봄나들이 임부복 스타일링
▶절친 공효진 vs 김민희. 닮은 듯 다른 주얼리 행보
▶이영애 ‘독보적 수트’가 커리어우먼에게 미치는 영향
▶강지환-고주원, 드라마 속 전문직 남성 스타일 엿보기
▶“프린트, 어디까지 입어봤니?” 화려한 프린트의 향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