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요로감염은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이다. 여성의 약 50%는 일생 동안 1회 이상의 요로감염치료를 받을 만큼 여성들에게 흔히 발생되는 질병이다.
요로감염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흔히 발생이 되며 질병의 특성상 요로감염증상이 생긴다고 하여도 주변사람들에게 숨기게 되고 치료에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지금부터 요로감염치료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 요로감염증원인
요로감염원인으로는 가장 대표적인 것이 부실한 개인위생관리이다. 잘못된 위생관리와 배뇨습관, 불결한 대중시설 등의 이용과 성생활로 인한 대장균과 같은 유해세균의 요로침입이 요로감염증의 원인이 된다.
특히 자신이 아무리 주의를 기울인다 하더라도 대중목욕탕과 같은 여러 사람이 이용하게 되는 시설에서 쉽게 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요로감염증증상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원인에 의한 요로감염은 배뇨시의 불편함과 소변의 악취, 혼탁 등의 요로감염증상이 있다. 그리고 소변을 볼 때 따끔거리는 통증과 자주 소변을 보게 되거나 피가 섞이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피곤을 자주 느끼거나 허리가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도 있다.
▶ 요로건강관리
요로감염은 개인의 부실한 위생관리와 습관으로 인한 요로감염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여성의 요도는 길이가 짧고 곧으며 요도의 입구가 항문, 질에 근접되어 오염되기 쉬우며 월경, 임신, 성생활 등에 의하여 세균감염의 기회가 더 많기 때문에 평소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요도염에 효과 입증된 성분 ‘크렌베리’
크렌베리는 학을 닮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북미가 원산지인 대표적인 상용열매이다. 1600년대 이전부터 북미인디언들이 오랫동안 섭취를 하여 왔는데, 크랜베리에는 산화방지효과를 가진 폴리페놀을 구성하는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프로안토시아니딘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식이섬유와 비타민A, 비타민C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우리 몸에 좋은 열매 중 하나이다. 요로감염증상에 크렌베리효과가 탁월한 이유는 크랜베리효능 중 하나인 요로 유해균의 요로점막 흡착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장균과 같은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 시키며 소변과 함께 몸 밖으로 배출하게 하는 효능도 있다.
때문에 요로감염예방과 요로감염개선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크렌베리를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건강기능식품 스페쉬의 시크릿쉬안의 경우, 크렌베리추출물을 주 원료로 해 유해균이 요로점막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주어 요로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강화 영양제이다. 남뇨노소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평소 꾸준히 섭취한다면 요로감염증재발 걱정 없이 요로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
요로건강은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이면서 재발률이 높은 질병이기 때문에 평소 청결 유지와 올바른 성생활, 크렌베리를 통한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대학생 평균 생활비, 38만 6000원… 1년 전보다 양극화 심화
▶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허풍 男 vs 감정에 솔직하지 못한 女
▶ 7+7/7+7*7-7, 자신이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하라?
▶ 비호감 채용 공고 1위 “근무조건 설명 좀…” 답답한 구직자
▶ 치킨 동아리 면접, 남다른 치킨관(?) "눈 감아도 떠오르는 그것!"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