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연예인 모델이나 특별한 홍보 없이 입소문 하나로 대박 난 제품들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여 가격 거품을 뺀 ‘가성비 좋은’ 온라인 판매 뷰티 제품들이 득세하고 있다. 뷰티 제품은 취향을 타지 않고 실제 제품 수령 후 만족도가 좋아 재구매율이 높은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알아봤다. 연일 품절 사태를 기록하며 재고가 없어서 못 파는 온라인 판매 뷰티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스킨케어 및 헤어, 바디 품목 군으로 나누어 각 카테고리별 베스트 제품들을 살펴보자.
▶ 스킨케어 부문 BEST ‘폭탄크림’
이름부터 ‘폭탄크림’. EGF 바머크림이라는 다소 어려운 이름 대신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탄크림’으로 불리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한 스킨케어 제품이 있다.
뷰티 관련 온라인 쇼핑몰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토탈솔루션 스킨케어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는 리스킨 제품이다. 트러블 및 여드름 케어 관련 전문 브랜드로 입소문 난 만큼 10대부터 20대, 30대까지 트러블 및 뾰루지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익히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폭탄크림’은 출시 이후 품절과 지속적인 재입고를 계속하며 명실상부 리스킨의 시그니처 아이템이자 스테디셀러가 됐다.
‘폭탄크림’은 본래의 이름대로 EGF(상피세포성장인자)가 타사 제품보다 배 가량 다수 함유되어 있어 ‘EGF가 폭탄처럼 함유된 크림’이란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국내에 출시 및 보급된 온라인 EGF 관련 뷰티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오리지날 버전에서 EGF 성분을 2배 가량 늘린 ‘슈퍼 폭탄크림’도 출시됐다. EGF 성분은 피부 손상을 예방하여 피부 결 및 색소 침착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 또한 자외선 자극을 진정시켜 멜라닌 생성을 예방하고 피부에 미백 효과를 부여한다.
리스킨은 자사 제품 고객 중 40% 이상이 남성인 것을 감안하여 ‘폭탄크림’과 ‘슈퍼 폭탄크림’의 전 라인을 남성용으로도 동일하게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여성용 제품과 전성분 면에서는 유사하며 다소 민감할 수 있는 향 등을 최소화하여 남성 고객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헤어관련 부문 BEST ‘헤어초크’
최근 신사동 가로수길, 홍대, 명동 등 10~20대들이 주로 모이는 핫 스팟에서 유독 눈에 들어오는 헤어 스타일이 있다. 바로 투톤헤어다.
기존 염색 및 탈색된 헤어에 강렬한 포인트 컬러를 넣은 투톤헤어는 TV 속 걸그룹 여자 아이돌도 즐겨 하는 헤어 스타일이다. 청초하고 앳된 스타일링에서 개성 강하고 파격적인 스타일링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투톤헤어만큼 제격인 것은 없다.
최근에는 뷰티 바이블로 불리며 20~30대 남녀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온스타일의 ‘겟잇뷰티’에도 방영되며 투톤헤어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테마는 바로 ‘올 봄 유행하는 헤어 스타일’. 방송 중 헤어 디자이너 도경은 “투톤헤어는 2013년 가장 주목 받는 스타일로 손꼽힌다”며 “특히 클럽이나 모임에서 돋보일 수 있는 투톤헤어는 보색계열의 화려한 컬러의 헤어초크를 사용하면 쉽게 연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헤어초크 제품 중에서도 선명한 발색과 장시간의 지속력으로 유명한 제품은 바로 헤어 관련 쇼핑몰인 헤어 컬러즈에서 판매하는 ‘헤어컬러초크’다.
겟잇뷰티 방송에도 방영된 ‘헤어컬러초크’는 2가지 타입 제품으로 출시된다. 12종과 24종, 48종 등 다양한 색상이 구비되어 있으며 스틱형과 팩트형이 있어 본인타입에 맞는 제품을 골라 사용할 수 있다.
▶ 바디관련 부문 BEST ‘록시땅 시어버터’
전세계적으로 10초에 1개씩 판매되는 바디케어 스테디셀러가 있다. 바로 ‘록시땅 시어버터 핸드크림’이다. 록시땅이라는 브랜드 네임과 시어버터라는 성분명만을 딴 ‘록시땅 시어버터’로 불리며 대중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록시땅 시어버터’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1등 공신이자 최근까지도 매장 내 판매는 물론 온라인 숍 내에서도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인기는 바디 케어에 효과적인 시어버터 성분을 대중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록시땅은 화장품에 시어버터를 최초로 도입한 기업 중 하나로 서부 아프리카에서 야생하는 시어나무의 열매로부터 추출한 시어버터를 처음으로 사용했다.
남녀노소 아프리카 주민들이 피부보호를 위해 야생의 시어열매 추출물을 사용하는 수세기의 전통에서 착안,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핸드크림에 사용한 점이 새롭다.
시어버터는 건성 및 손상된 피부에 보습과 영양, 보호 등의 탁월한 효과가 있다. 록시땅 핸드크림 제품은 시어버터 성분을 20% 가량 함유하여 항산화 작용을 통한 피부건강을 촉진하며 손을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허니, 스위트 아몬드 추출물, 글리세린, 마시멜로우 등의 성분을 함유하여 수분 공급을 돕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