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기 기자] 예민한 피부에 화장품 선택이 쉽지 않다면 성분에 주목하자.
겨울 내 실내외 높은 온도차에 시달린 피부는 면역력이 떨어져있기 마련이다. 이에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을 사용해도 붉어지거나 트러블이 발생하는 등 다양한 피부 문제가 나타나기 쉽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화장품의 성분에 주목하는 것이 좋다.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기본이기 때문. 각기 피부 타입에 따라 궁합이 맞는 성분이 있으므로 이를 잘 살펴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 올앤비 ‘에뮤 오일 마일드’
올앤비가 100% 천연 오일인 ‘에뮤오일마일드’를 출시한다.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즉각적으로 회복시켜주는 제품이다.
세안 후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발라주면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여 수분을 지켜준다. 침투력으로 높아 거칠어진 피부 및 피부결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비면포 생성으로 모공을 막지 않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건조한 건성피부에 특히 효과가 있으며 지성피부가 사용해도 좋은 오일이다.
▶ 글락소 스미스클라인 ‘피지오겔 AI 리페어 인텐시브’
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이 피지오겔 AI 리페어 인텐시브를 새롭게 선보인다. 피지오겔 AI 리페어 라인 론칭 후 첫 신제품으로 크림의 촉촉한 보습력과 로션의 부드러운 발림이 특징이다.
피부 각질층과 유사한 DMS 테크놀로지가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준다. 피부 세포 내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항산화 성분 ‘PEA’를 함유해 유해환경에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어린아이를 비롯해 전 연령 사용 가능하며 피부과 시술 후 붉고 민감해진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 유리아쥬 ‘클렌징 라인’
유리아쥬가 환절기 예민한 피부를 위해 온천수를 담은 클렌징 워터 2종과 클렌징 밀크 1종의 클렌징 라인을 제안한다. 클렌징 워터는 민감한 중건성 피부를 위한 ‘로데마끼앙 미셀라화이트’, 지성과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로데마끼앙 미셀라블루’로 구성됐다. ‘레데마끼앙’ 클렌징밀크는 건성과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이 고르게 분포된 온천수는 보습효과는 물론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해준다. 체액, 피부세포 농도와 유사한 삼투압을 지녀 민감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미셀라 형태의 클렌징 성분은 수분지질막을 보호해 자극 없이 부드러운 클렌징이 가능하다.
▶ 네이처리퍼블릭 ’군인 스페셜 4종’
네이처리퍼블릭이 군인의 피부관리를 도와줄 ‘플레저 가든 옴므 스포츠 군인 스페셜 제품’ 4종을 출시한다. 군인들도 점차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훈련 필수 스페셜 세트’는 풋 미스트와 패치, 티슈로 구성돼 군화 착용으로 위생 관리가 힘든 발과 얼굴의 피지 등을 관리해준다. ‘보디 케어 스페셜 세트’는 탄탄한 몸매 관리를 위한 필수품으로 토털 워시와 퍼밍 보디젤로 구성됐다. ‘원샷 폼 클렌저’는 위장크림과 선크림 등을 한번에 말끔히 지워준다. ‘리프레시 마스크 시트 세트’를 사용하면 일주일간 피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뷰티팀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