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혜 인턴기자] 산뜻한 봄을 맞이하기에 아직은 꽃샘추위라는 큰 산이 남아 있다. 몸이 움츠러드는 추위가 다시 찾아오면서 봄을 부르려던 패션이 다시 칙칙하게 뒤바뀌어 고민이다.
이때 평범한 룩도 단번에 시크하게 연출해주는 컬러 블록 아이템 하나면 말끔하게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한 면에 여러 컬러들이 조합된 컬러 블록 아이템은 어떤 룩이든 아트적이면서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해주기 때문.
최근 패션업계에는 컬러 블록이 접목된 스웨터부터 아우터, 액세서리까지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는 추세다. 그 중 패션 초보자도 부담 없으면서 따뜻하게 활용 가능한 아이템들이 눈에 띈다.
고급스럽고 캐주얼한 감성의 컬러 블록 니트
몬드리안의 그림을 연상시키는 원색의 조합으로 현대적 무드가 느껴지는 니트는 클래식하면서도 캐주얼함이 잘 어우러져 다양한 아우터에 잘 어울린다.
우울한 날이나 추운 날씨에 컬러 블록 니트는 기분을 들뜨게 하고 경쾌한 느낌을 불어넣어 주는 장점이 있다.
지바이게스 마케팅실에서는 “밝고 선명한 컬러가 조합된 컬러 블록 아이템은 컬러에 소극적인 사람들이 시도하기 어려운 스타일로 여겨지지만 블랙, 브라운 등 짙은 컬러의 아우터에 이너로 매치하면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원색의 비비드한 컬러에 베이직한 컬러가 함께 매치된 제품을 선택하면 고급스럽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톡톡 튀는 매력, 컬러블록 백
컬러 블록 아이템은 슈즈나 백 등의 액세서리에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최근 많이 선보여지고 있는 컬러 블록백은 컬러에 포인트를 주는 만큼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실용적인 것이 특징.
옐로우, 핑크 등의 캔디 컬러가 믹스 매치된 백은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강조해주기 좋고, 이그조틱한 패턴 블록이 활용된 백은 트렌디함을 더한다.
요즘 같은 날씨에 어두운 계열의 아우터와 함께 매치하면 전체적인 룩에 포인트가 되어 세련된 차도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제공: 지바이게스, 셀렙샵, 브루노말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물 오른 미모’ 수영, 키워드 정복한 하객룩 연출 비법은?
▶니콜 커리, 걸그룹 못지않은 시크룩에 시선 집중!
▶패셔니스타들의 스타일 공식? ‘컬러’에 힘을 줄 것!
▶‘광고천재 이태백’ 한채영, 시선압도 ‘컬러 임팩트룩’
▶스타들의 행사장룩, 돋보이는 ‘블랙&화이트’면 충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