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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이 올해 741만대를 판매 목표로 제시했다. 브랜드 파워를 높여 수익성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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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올해 자동차 생산·판매 목표는 741만대다. 이를 위해 그룹 정몽구 회장(사진)은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2013년 시무식에서 ▲혁신적 품질경영 ▲ 투자와 고용 확대 ▲ 의사소통 및 협력을 주요 과제로 발표했다. 정 회장은 이어 "그동안 품질은 고객 최우선의 중심에 자리해 왔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모든 접점에서 고객에게 만족과 감동을 제공해 브랜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올해 친환경차 및 전자제어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늘리고 우수 인재의 집중 육성 방안도 밝혔다. 이와 함께 회사 내 각 부문과 협력업체 등과의 소통 및 협력 강화 추진 방안도 내놨다. 정 회장은 "지난 10여년 동안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주요 9개국에 생산거점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올해 목표인 741만대 를 달성하기 위해선 글로벌 조직 간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시장 변화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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