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라고 하면 연상되는 장면은 아름다운 여성이 봄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청순한 모습이 아닐까. 이처럼 봄철 길거리를 스치는 여성들의 옷차림에는 화창한 햇살과 어울리는 산뜻한 아이템들이 즐비하다.
봄에 활용하는 다양한 아이템 중 가장 연출하기 쉬우면서도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스카프’는 일교차가 큰 환절기 날씨에 보온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패턴과 모양, 연출법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스카프 아이템과 더불어 봄철 손쉽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헤어스타일이 아닐까.
지금부터 봄바람에 살랑대는 스카프와 흩날리는 머릿결을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떠올리며 스카프의 다양한 연출법과 스카프를 연출했을 때 봄의 느낌을 강조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링 방법을 제안한다.
● 더욱 여성스럽게… 봄 필수 아이템 '스카프' 100% 활용하기
평소 스카프를 자주 활용하지 않았다거나 4월 중순,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허전한 목을 감출 수 있는 용도로 스카프를 연출하고 싶다면 머플러 형태의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모노톤의 무지 머플러 또는 작은 프린트가 반복된 스카프는 무심하게 한 번 둘러주면 심심한 패션에 스타일리시함을 더할 수 있다. 만약 봄 분위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파스텔 톤의 플라워 패턴의 스카프를 활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단, 플라워 패턴은 다소 소화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구매할 때 함께 매치할 옷을 입고 직접 연출해 보거나 얼굴톤과 어울리는지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
폴이 좁은 스카프를 연출할 경우,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으며 실크 소재는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쁘띠 스카프를 활용하면 귀엽고 발랄한 느낌을 극대화 할 수 있다.
● 각양각색 스카프와 어울리는 봄철 '헤어스타일'
스카프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제격인 아이템이므로 헤어스타일 역시 깔끔하면서도 내추럴한 분위기를 강조하는 것이 좋겠다.
머리카락의 길이가 긴 경우에는 머리를 묶어 스카프와 함께 흘러내리는 머리카락의 지저분함을 정리해주면 스카프의 산뜻한 느낌을 더욱 강조 할 수 있다. 이때 생머리를 그냥 묶어주는 것 보다는 고데기를 활용해 머리카락의 뿌리 부분에 볼륨을 살려주고 모발 끝에도 웨이브를 연출해 묶은 머리에 멋스러움을 더하자.
헤어 스타일러는 모발 손상이 적고 손목의 피로감을 최소화한 제품을 선택하면 손쉽게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으며 B2Y의 시프데코는 핫 핑크 색상에 세련된 보태니컬패턴 디자인으로 여성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짧은 머리일 경우에는 머리 끝 쪽에만 C컬을 연출해 차분한 느낌을 주거나 무심하게 묶어 발랄함을 더하고 귀 옆 애교머리에 웨이브를 만들어주면 사랑스런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로열★의 '귀티 절정' 피부 비결은?
▶ 올봄, 입술을 장미빛으로 물들이자~!
▶ ‘로얄 패밀리’ 염정아 vs 김영애, 명품 피부 대결!
▶ 취업에 성공하는 '헤어스타일' 좋은 예
▶ 씻어도 판다 눈…워터푸르프 마스카라 지우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