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아 기자]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모바일 게임을 서라운드 사운드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오디오 향상 기술 패키지 ‘SRS 트루게이밍(TruGaming™)’을 발표했다.
모바일 게임 시 3D 포지셔널 오디오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고안된 ‘SRS 트루게이밍’은 최근 소개된 ‘크로노스(Khronos)’ 그룹의 ‘오픈SL ES 1.1’ 표준에 부합하는 솔루션으로, 업계에서 처음이자 유일하게 공개적으로 제공되는 오디오 기술 패키지다.
현재 모바일 게임들은 영화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서라운드 사운드와 고화질 기술로 만들어진다. ‘SRS 트루게이밍’은 향상된 3D 포지셔널 오디오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에 등장하는 수많은 사운드 객체들을 동시에 3D 구(球) 모양의 공간에서 게이머의 머리 위와 아래에 정확하게 위치시켜 사운드 환경을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베이스 성능을 강화시켜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는 폭발음과 공간 효과를 들려주어, 가장 현실적이고 실감나는 서라운드 오디오 느낌을 전달한다.
IT 시장조사기관인 피라미드 ‘리서치(Pyramid Research)’가 발표한 최근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은 모바일 기기의 새로운 영역으로 이 시장은 연간 16.6 퍼센트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2014년까지 그 규모는 1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스마트폰이 각광을 받으면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세가 한층 더 두드러지고 있다”며 “SRS 트루게이밍은 모바일 기기에서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영화관 같은 실감나는 3D 사운드를 구현하여 많은 게이머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드라마 속 '홈드레싱' 따라잡기
▶ 男女 90%, 축의금 5만원도 아깝다?
▶ 봄나들이 '잇 플레이스' 어디로 떠나볼까?
▶ [초간편 레시피] 와인 칵테일 만드는 법
▶ [리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커피의 대중화 이끌어낼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