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치아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 대개 말하거나 웃을 때 손으로 입을 가리거나 입을 최대한 작게 벌려 말하거나 웃기 때문에 자신감이 없어 보인다.
입을 크게 벌려 말하거나 웃다보면 자신의 단점인 누렇게 변색된 치아나 벌어진 치아, 왜소치아, 가지런하지 못한 치아, 심한 덧니, 돌출된 치아 등이 드러날까 조심스러워하기 때문이다.
치아를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치아가 가지런하고 예쁘다면 환한 웃음으로 인해 그 사람도 긍정적으로 밝게 보이고, 치아 때문에 소심하게 웃거나 말한다면 이미지 또한 소극적이고 내성적으로 보인다.
이렇게 마음대로 웃지도 못하고 성격까지 소심해보이게 하는 이러한 치아콤플렉스를 아주 간단하고 빠른 시간 내에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라미네이트라는 치아성형이다.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앞면을 소량 삭제한 후 자연치아와 아주 유사한 도자기판을 삭제된 앞니의 표면에 접착하는 것이다. 일종의 네일 아트와 비슷한 치아 성형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일반 치열교정이 오랜 시간이 걸리고 불편했던 것과 달리 라미네이트는 1∼2주면 모든 치료가 끝난다.
게다가 치아 색깔도 하얗게 변하는 영구 미백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또, 개개인의 치아 형태와 비율, 잇몸 라인, 얼굴 형태 등을 분석해 이상적인 치아를 디자인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치아를 가질 수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이상적인 치아의 형태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부분만을 삭제하기 때문에 치과 치료 중 치아 손상이 가장 적은 시술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가 약해질 위험이 적고, 대부분의 병원에서 오랫동안 A/S를 실시하고 있어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연예인들의 뷰티 시크릿, 골기 테라피에 있다!
▶ 봄철 건조한 눈과 피부, 단호박으로 촉촉하게
▶ 로또 1등 ‘당첨자’… 조상꿈 꾸고 ‘13억’ 거머쥐어
▶ ‘니콘과 YG의 만남’ DSLR시장 1위 가능할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