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성형수술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성형은 단연 눈과 코성형이라고 한다. 최근에 가슴성형 등이 대중화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아직 눈과 코성형을 따라갈 수준은 되지 못하고 있다. 눈과 코 성형은 조금만 손을 보더라도 얼굴 전체에서 큰 효과를 내는 성형이기 때문에 그만큼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최근 쌍꺼풀 수술로 각광받는 방법은 이른바 '비절개 쌍꺼풀'이라는 매몰법이다. 쌍꺼풀 매몰법은 눈꺼풀에 길다란 절개 창을 내지 않고 직경 1~2밀리미터의 작은 구멍 몇 개를 통하여 봉합사만을 사용해 진피와 상안검거근의 유착을 만들어내는 수술방법이다.
메몰법은 수술후 부기가 2~3일이면 거의 사라지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고 수술부위의 흉이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은 눈에 주로 적응되는 수술법으로 눈꺼풀 안쪽의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아주 두꺼운 눈을 교정하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매몰법에 적응이 되지 못하는 눈에서는 수술후 풀릴 수도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풀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눈에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아야 한다.
눈,코 성형전문의 이재승 원장은 “매몰법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스럽고 예쁜 쌍꺼풀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눈꺼풀이 얇고 큰 눈은 쌍꺼풀을 만드는 근육과 피부와 연결이 불완전해 쌍꺼풀이 생기다 말다 하는 것으로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는 매몰법으로 수술을 할 경우에는 이런 아름다운 쌍꺼풀이 가능합니다”라고 말한다.
이재승 원장은 또 "매몰법의 시술시간은 약 20~30분으로 짧으며 실밥을 제거하는 데에 약 2~5일이 소요됩니다. 수술후에는 눈을 절대로 비벼서는 안되며 수술 당일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장시간 TV를 보는 것 등 눈에 피로를 주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라고 조언한다.
그러나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서 스스로 뾰족한 샤프 펜슬이나 쌍꺼풀 테이프 등을 사용하여 눈에 자극을 주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이다. 이러한 임시방편으로는 쌍꺼풀이 예쁘게 생기지도 않을 뿐더러 쌍꺼풀이 처지거나 착색되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쌍꺼풀의 문제는 그래서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해야 하는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우등생 되기 위한 4가지 방법
▶ 우리 아이 입학식, 어떤 선물이 좋을까?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자동차·IT업계, 핑크빛 구애에 여심(女心) 흔들
▶ 회식 때 피하고 싶은 자리 1위, 바로 ‘사장님 옆!’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