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겨울은 변신의 계절이다. 날씨가 추워 웅크리기 쉬운 계절이기도 하지만 방학이나 휴가 등을 이용하여 누군가는 다이어트로, 누군가는 피부관리 등으로 예뻐질 수 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잠깐 동안의 휴가나 방학 등을 이용하여 짧은 시간에 너무 예뻐져 주위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간혹 성형수술을 받았나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대체로 성형수술 등의 방법은 회복기간이 길어 오랜 시간이 걸리기 마련인데 특별한 수술을 받지 않은 것 같은데도 몰라보게 예뻐진 것이다.
최근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짧은 기간을 이용해 예뻐지기 위한 방법 등이 많이 사용되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이다. 라미네이트는 치아교정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교정장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짧은 시간 안에 치아를 가지런하게 교정할 수 있는 시술이다. 치아가 가지런해져 어색했던 얼굴의 하안이 반듯해져 훨씬 예뻐보이기도 하면서 가지런한 치열로의 교정은 건강하게 치아를 유지시켜 준다.
치아가 얼굴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큰데, 치아가 돌출되거나 벌어지거나 가지런하지 못한 경우 얼굴의 하안부분도 어색해보이고 돌출되어 보이는 경우가 많아 외모에도 좋지않은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치아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 치아교정이 필요한데 라미네이트를 통해 오랜 기간이 걸려 엄두도 못내던 치아교정에 시술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라미네이트는 치아 성형의 일종이다. 벌어진 치아, 비뚤어진 치아, 왜소 치아 등 문제가 있는 치아의 표면을 얇게 긁어낸 후 자연치아와 흡사한 맞춤 세라믹 치아를 붙이는 방법이다. 치아의 배열을 가지런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미백 치료로 해결이 불가능할 만큼 누런 치아도 영구 미백의 효과를 가질 수 있다. 게다가 이런 놀라운 효과를 단 일주일 정도 만에 얻을 수 있으니, 사람들이 선호하게 될 수 밖에 없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뿌리를 움직이는 치아 교정과 달리 치아를 뽑지 않고 통증 없이 짧은 시간에 시술을 마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비 신랑신부, 취업 준비생, 대학생, 직장인 등 빠른 시간에 치아의 배열을 고르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직장인 68%, 직장 내 ‘왕따’ 경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