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주변에 보이는 수많은 미남미녀들 중에서도 라인이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다. 바로 얼굴윤곽부터 바디라인까지 선이 아름다워 보이는 사람을 뜻한다.
요즘 ‘눈, 코, 입’ 못 지 않게 얼굴 라인이 큰 이목을 끌고 있다. 몸매 열풍 이후 불어 닥친 얼굴 라인에 대한 열망은 상상 그 이상이다. 오목조목 아름다운 눈, 코, 입의 소유자라도 거친 얼굴형을 지니고 있다면 편안한 인상을 풍길 수 없기 때문이다.
재미있는 점은 이러한 열망이 비단 여성들의 몫이 아니라는 사실. 요즘은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 있어, 부드러운 인상이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긍정적인 추세다. 따라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뚜렷한 이목구비보다 전체적으로 호감이 가는 이미지를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라인이 아름답기 위해서는 얼굴의 상하좌우 비례가 적당하고, 이마에서 코+입술부터 턱끝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적당한 비율을 이뤄야 한다. 특히 둥근 이마에서부터 콧대로 이어지는 부드러운 S라인 곡선은 옆모습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주요 요인이다.
삼성라인성형외과 신현덕 원장은 “이마는 재물과 부모운을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고 하여 관상학적으로 중요한 부위에 속한다”며 “둥근 형태의 볼륨감 있는 이마는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나, 꺼져있거나 좁은 이마, 또는 밋밋하거나 납작한 이마는 인상을 험상궂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이처럼 생기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이마성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S라인 이마성형은 이마에서 콧대까지 내려오는 얼굴 측면의 S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나이가 어려보이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으로의 개선이 가능하다.
밋밋한 이마를 살리기 위한 시술에는 실리콘 등과 같은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과 자가 지방이식술을 보편적으로 시행한다. 보형물의 종류로는 실리콘, 고어텍스 등이 있으나 보통 이마의 대칭을 맞추기에 좋고 원상복구가 가능한 실리콘을 주로 사용한다.
신현덕 원장은 “만약 이마의 함몰이 심하지 않고 부분적 시술을 원한다면 자가 지방이식술이 좋은 대안이다. 자가 지방이식술은 본인의 배, 허벅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추출, 원심분리 후 이마에 이식하는 방법. 간혹 많은 이들이 자가 지방이식술은 효과가 일시적이라고 오해하고 있지만 80%의 생착률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 원장은 “최근에는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마와 코성형을 동시에 시술하는 멀티코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멀티코성형은 이마부터 코에 이르는 라인을 부드럽게 정리, 입체적이면서도 볼륨감있는 얼굴로의 개선이 가능해 어려보이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3D, 4D 시대가 도래된 요즘 미의 기준도 입체적으로 변하고 있다. 잘빠진 코 선에 적당한 볼륨의 이마, 부드러운 턱 라인까지, 정면의 아름다움만 추구하던 시대는 지났다. 정면과 측면의 아름다움을 고루 갖췄을 때 어느 각도에서건 자신감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직장인 68%, 직장 내 ‘왕따’ 경험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2011 봄, 유럽여행 저렴하게 가는 법
▶ 2011년 소비시장 "허영보다는 실용성"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