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머리의 모양의 백인백색이다. 어느 누구나 같은 머리 모양은 없다는 말이다. 머리의 형태는 여러 가지다. 뒤통수가 납작한 경우가 있는가 하면 뒤통수가 발달한 형태도 있다. 현대성형의학의 발달은 이제 머리의 형태도 입체적으로 바꾸어 줄 수 있게 되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일명 ‘뽕머리 수술’이 바로 그것이다.
머리형태가 예쁘지 않게 보이거나 좋은 헤어스타일이 나오지 않는 경우 정수리 부위에 보형물을 넣어서 두상을 예쁘게 잡아주며 동시에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뽕머리 성형수술은 일종의 두상성형이라고 할 수 있다. 두상성형은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으려는 여성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밋밋하게 꺼진 두상을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로 꼽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이다.
두상성형이 적용되는 방법은 여러 가지여서 두상이 비대칭인 경우 비대칭을 교정하기 위해 이마나 정수리 후두부위 등에 실리콘 보형물을 넣어서 대칭으로 만들 수도 있다.
또 '짱구머리만들기 성형수술'이라는 뒷머리볼륨수술도 있다. 몽고족은 두상이 좌우로 넓어 실제 크기보다 커 보이는 경향이 있다. 특히 뒷머리가 평평하면 두상이 입체적이지 못하게 된다. 이런 경우에 특수한 실리콘을 삽입하면 입체적이면서도 작아 보이는 머리를 만들 수 있게 된다.
뒷머리볼륨수술을 하게 되면 납작한 뒤통수 때문에 긴 생머리를 기르거나 모자를 쓰지 못했던 여성들이 자연스럽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된다.
뒷머리볼륨수술을 할 때에는 먼저 두상을 본떠 실리콘 특수제작을 한 후 실리콘을 삽입하는 순서로 이루어진다. 보형물이 꺼진 두상의 윗부분을 보완하여 입체적인 머리 형태를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머리숱이 많아 보이게 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재승 원장은 “머리 볼륨수술을 할 때는 정수리에서 뒷머리까지 부드럽게 이어지는 동그스름한 모양으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납작한 부위를 최대한 도톰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라고 말한다.
또 이재승 원장은 “이때 이마와 정수리의 모양 등 전체 두상과 어울리고 얼굴의 윤곽 또한 고려해야 합니다. 단지 뒤통수만 짱구처럼 많이 튀어나와 보인다고 해서 예쁜 머리모양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전체 두상과 조화를 이루는 범위 안에서 모양을 교정해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고 덧붙여 설명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봄 맞은 운동화의 '화려한 변신'
▶ 신기생뎐, 스타예감 임수향 vs 귀여운 악녀 한혜진
▶ 올 봄, 유행할 핫한 웨이브 스타일 Tip
▶ 2011년 슬라운저들의 '건강+탱탱' 피부 관리 백서
▶ 똑똑한 '뷰티 블로거'가 추천하는 선홍빛 입술 비법
▶[특별 이벤트] 설날 맞이 '정품 화장품' 대박 증정!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