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얼굴에서 첫인상을 결정하는 곳은 어디일까? 얼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발란스, 즉 조화이겠지만 굳이 중요한 곳을 손꼽자면 눈과 코일 것이다. 흔히 말하는 ‘커다란 눈과 오똑한 코’는 상대방에게 뚜렷한 인상을 심어주고 호감을 주기도 한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서 도톰하고 큰 입술은 첫눈에 섹시하게 보이는 것은 물론 건강해보이고 일에 대한 열정이 있어 보인다. 뿐만 아니라 입술이 도톰할수록 젊게 보인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된 적도 있다.
때문에 눈, 코와 함께 입술이 성형의 주요 부위로 뜨고 있다. 입술이 지나치게 두껍거나 반대로 너무 얇은 여성들이 입술 성형의 대상이 된다. 다만 지나치게 섹시한 이미지를 욕심내 무조건 두터운 입술을 만들려고 욕심을 내면 오히려 입술이 투박해 보일 수 있고, 너무 얇은 입술은 다른 사람에게 차가운 인상을 주게 된다. 때문에 앞서 말한대로 얼굴의 조화를 가장 중요시 여겨야 한다.
일반적으로 입술 길이가 양쪽 동공의 까만 점에서 수직으로 내려온 폭이 가장 적당하고 입술 두께는 윗입술 7~8mm, 아랫입술은 9mm정도가 좋다. 또한 입술 두께의 비율은 위,아래가 2대3으로 아랫입술이 약간 더 도톰할 때가 매력적이다.
눈, 코, 입술성형 전문의 이재승 원장은 "본인의 몸에서 지방을 채취해 볼륨이 필요한 곳에 주입하는 자가지방술이 이용됩니다. 히알루론산을 주입하는 필러도 효과적입니다. 입술과 점막의 경계 부위가 불룩해지면 입술이 밀려나면서 동시에 도톰해질 수 있습니다. 입술은 1mm만 넓어져도 차이가 확실히 드러나므로 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입술이 너무 두터워 얇게 만들고 싶은 경우, 입술의 점막과 점막 밑의 조직을 절제해 다시 꿰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입술 안쪽의 점막을 절제하는 수술이므로 겉으로는 수술의 흉터가 노출되지 않는다.
입술선이 불분명한 사람의 경우, 반영구 화장법을 이용할 수 있다. 한 번의 시술로 3~5년 정도의 효과가 지속된다. 표피층 중에서도 최 하단부인 기저층에서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서서히 자연스럽게 색이 빠진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반영구화장을 일반 로드샵에서 받을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초래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미혼女 60% "군필자 男, 선호"
▶ 진짜 '시크릿(secret)' 가든으로 떠나볼까?
▶ 겨울, 자전거 여행을 떠나다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마지막찬스] 카페 방문만 해도 화장품 세트가 펑펑!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