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최근 ‘양악수술’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내리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일부 연예인들의 양악수술로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스타는 대부분 코미디언. 유명 코미디언인 임혁필과 김지혜, 이동윤 등이 양악수술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났다. 전후사진을 바로 옆에다 두고 비교하지 않으면 알아볼 수 없을 만큼 변한모습이어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것이다.
왜 양악수술이 뜰까?
그들이 받은 수술이 바로 양악수술, 그간 연예인들이 눈이나 코 성형 등으로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양악수술은 비교할 수 없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보여줬다.
양악수술은 상악과 하악, 턱을 이동시켜 교정하는 시술로 턱뼈를 절골하거나 이동시켜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등을 교정하는 시술이다. 부정교합 때문에 식사가 불편하고 통증이 느껴지는 등 턱관절과 관련된 기형이 있는 경우에 시술받게 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얼굴형과 턱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용적인 목적으로 시술을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에 주목하는 이유?
이렇게 양악수술, 안면윤곽 수술 등 얼굴뼈를 성형하는 환자가 늘고 있는 것은 연예인들은 부정교합이 아닌 V라인 등 갸름한 턱을 만들기 위해 수술을 받는 것이 공공연하게 알려지면서 부터다. 네티즌들은 일부 연예인의 과거사진과 현재사진을 비교하면서 얼굴뼈를 성형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한다.
누구보다 미와 트렌드에 민감한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에 주목하는 속사정은 무엇일까.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은 “양악수술이 세간의 관심을 받는 배경에는 콤플렉스의 드라마틱한 개선효과가 있다. 안면비대칭, 주걱턱 등은 부정교합으로 일상생활에도 불편을 끼치지만 외모적으로도 큰 마이너스로 작용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V라인의 갸름한 턱선이 주목을 받으면서 턱을 깎는 안면윤곽수술을 받거나 양악수술로 턱의 모양을 교정해 아름다운 얼굴형을 완성하려는 노력이 늘어가고 있다.
양악수술, 무엇보다 조심해야할 2가지
그렇다고 무작정 양악수술을 시술받았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박상훈 병원장은 “집중되는 관심에 양악수술을 시술하는 병원이 갑작스럽게 늘어가고 있다. 그러나 안면에는 혈관이 집중되어 있고 얼굴뼈를 절골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병원과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수술 후 모습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후유증이 남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양악수술도 잘 알고 찾아가면 불편을 줄일 수 있다. 수술의 특성 상 회복기간이 긴 것은 물론 절골한 뼈가 잘 유합되도록 윗니와 아랫니를 묶는 ‘약간고정’을 하게 되어 불편함이 가중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약간고정을 하지 않는 ‘노타이 양악수술’이 개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이다. 노타이 양악수술을 개발한 아이디병원 측은 “2~6주간 입을 벌리지 못해 생기는 엄청난 불편함을 해소시키면서도 기존수술과 효과가 동일하고 안전도가 높아졌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탄수화물-지방-칼로리, 새해에는 낮춰라!
▶ 트렌드세터는 남들보다 한 계절 앞서 간다
▶ ‘따도남’에서 ‘털도녀’까지…그 남녀의 인기비결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시크릿 가든' 오스카의 거실, 필수 아이템?
▶ [특별 이벤트] '카페 홍보女' 되면 정품 화장품이 풍성~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