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최대 화두가 다이어트가 된 현재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도 얻고 아름다운 몸매로 거듭난 종결자는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에 여성들도 다이어트 종결자의 방법을 궁금해 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 인생 바꾸는 ‘폭풍 다이어트’ 방법은?
고 조오련 선생의 아들인 조성모 씨의 모습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전 국가대표 수영선수이기도 한 조 씨는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우울증에 걸려 음주와 폭식으로 40kg 이상 체중이 늘었다고 밝혀 눈길을 끈 적이 있었다.
그런데 18일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다이어트에 성공해 예전보다 더 날렵해진 모습으로 등장한다고 알려져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은 것이다. 다이어트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다이어트 킹2’에 출연해 체중 감량에 성공한 것이다.
▷ 소문에 현혹되지 말고 과학적인 다이어트를
이렇게 비교적 단 시간에 고도비만에서 정상체중으로 회복한 사람들을 살펴보면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전문가의 도움을 충분히 받았다는 것이다. 실제로 고도비만은 의학적인 도움 없이는 해소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012/062390d355338cdbf8fd0354829ae1e2.jpg)
최근 주목받고 있는 다이어트 속옷도 실제 효과 논란에 휩싸인 적이 있다. 단순히 입는 것만으로 체지방이 분해된다는 것에 의문이 제기된 것이다. 다양한 다이어트 속옷에 따라 원리가 다르지만 영국에서 출시된바 있는 ‘피치바디’(www.peachy-body.com)는 일본은 물론 국내 연구진을 통한 임상실험에서도 효과를 입증했다. 겨울을 맞아 보온과 다이어트 효과를 챙길 수 있어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다.
또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개인에 맞춰 실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고도비만이라면 단식 등 극단적인 식이요법을 통해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예쁜 얼굴' 망가뜨리는 자세?
▶ 고등학생 77% 이상 ‘수면부족→피로 호소’
▶ 설연휴 ‘해외 여행’ 예약 추이
▶ 일몰과 일출,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
▶ 2010 연말연시 '여행'은 바로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