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사람의 첫인상은 3초 만에 결정된다는 말이 있다. 사람들은 단 몇 초 만에 상대방이 호감인지 비호감 인지를 결정 하는 것.
특히 사람의 얼굴 중에서 가장 먼저 인식되고 기억에 오래 남는 부분은 바로 눈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 연구진에 따르면 우리들의 뇌는 눈으로부터 가장 많은 정보를 담아내고 제일 먼저 기억하며 다음으로 입, 코 순으로 기억한다고 영국 일간이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 연구진은 "얼굴 인식에 관여하는 뇌 부위는 오랜 시간 눈 주위로부터 정보를 얻는 데서부터 발달해 왔다"라며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사실이 뇌과학과 컴퓨터로도 입증된 셈이다"라고 말했다.
때문에 사람들은 취업 면접과 같은 중요한 자리를 앞두고 자신의 이미지를 점검하면서 눈 성형을 고민하곤 한다. 눈이 첫인상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비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대학생 김미연(24세, 가명)은 "요즘 취업을 잘하기 위해선 실력도 실력이지만 이미지도 빼놓을 수 없다.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 다른 지원자들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레알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은 "눈이 심하기 처져 있거나 눈 꼬리가 지나치게 많이 올라간 경우 상대방에게 안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재승 원장은 "눈 꼬리가 처진 경우에는 뒤트임으로 해결 할 수 있다. 뒤트임은 눈의 외측 일부를 절개해 눈의 가로 길이를 조금 더 길어 보이게 하는 시술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위로 치켜 올라간 눈은 요염해 보이는 매력이 있으나 정도가 심하면 사나운 인상을 만들게 된다. 이런 경우는 쌍꺼풀 수술과 함께 눈 꼬리를 트는 수술을 함께 받아 보기 좋은 눈매를 만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평소 좋지 않은 이미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면 전문의를 찾아 자신의 눈매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예쁜 눈매로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커피 마시러 아프리카로 갈까, 이탈리아로 갈까?
▶ 반값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공식?’
▶ 연예인은 외제차? 친환경 자전거 픽시 타는 ★
▶ 저렴한 여행 ‘희망여행&여행바우처’ 적극 활용하라!
▶ 집을 매력있게 만드는 조명, 공간별로 어떻게 디자인할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