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취업 포털사이트 ‘미디어통’에서 ‘기획개발에이전시’ 스토리 모집을 진행한다.
‘기획개발에이전시’는 만화나 영화, 소설 등의 원작을 개발하고 네트워킹 할 전문가를 육성해 OSMU(One Soruce Multi Use)를 위한 종합적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와 ‘크릭앤리버 코리아’ 및 기타 출자자들이 30억원을 출자하여 만들어진 ‘(유)크릭앤리버 스토리 문화산업 전문회사’(이하 크릭앤리버 스토리)는 영화, 드라마, 출판 등 각 장르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해주는 중간 매개체가 된다.
또한 소설, 만화 등 스토리텔링 기반의 원작산업과 연계하여 영화 등 콘텐츠산업의 원작발굴시스템을 정착화 시켜 산업전체의 기획역량 강화 및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데 그 취지를 둔다.
‘크릭앤리버 스토리’에서는 '미디어통'(www.mediatong.com)을 창구로 하여 수시로 기획개발안을 접수, 매월 말 투자심의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기획개발 작품을 선정 할 예정이다.
현재 소설, 만화, 연극, 뮤지컬, TV드라마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OSMU가 가능한 작품을 찾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영화화가 가능한 작품을 기획개발 할 계획이다.
투자심의를 통해 기획개발 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은 ‘크릭앤리버 스토리’ 와 기획 개발투자계약을 맺고 일정기간 동안 기획개발을 하여 결과물을 만들어 내게 된다. 그 후 영화, 출판, 공연, 등 다양한 판매활동을 하게 되며 창작가와 ‘크릭앤리버 스토리’가 사전에 이루어진 계약에 의해 판매이익을 나누게 된다.
기획개발 제안 형식은 트리트먼트(상세한 시놉시스 포함) 이상의 스토리, 창작주체의 간략한 프로필을 제안하면 된다.
‘미디어통’은 미디어관련 취업 및 채용 정보를 통한 인재 발굴 뿐 아니라 교육과정과 아카데미를 통한 인재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참신한 기획개발제안을 수렴함으로서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허브 역할까지 함께 하고 있다. ‘미디어통’에 게재된 모든 게시물 및 정보는 모두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휴가철, 명품 기차여행 즐기는 법
▶ 7월~9월, 휴가철 날씨 전망
▶ 장마철, 빗길 운전 주의사항
▶ 2010년 여름휴가 ‘해외로 몰린다?’
▶ 얼굴이 못생겼다면 ‘목소리’로 승부보라?
▶[이벤트] 여름에도 셀라벨로 수분 채우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