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고민이 많다. 만 원짜리 티셔츠 하나 사는데도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왜 내가 이런 말을 당당하게 할 수 있느냐고? 나도 기자이기 전에 대한민국 땅에 살고 있는 보통의 여자이기 때문이다.
여자들은 보통 인터넷으로 티셔츠 하나를 사려고 하더라도 수십 개의 쇼핑몰을 전전한 후에야 하나를 고른다. 티셔츠 사는 데 하루가 걸리면 그나마 양반 급이다. 저녁 8시에 티셔츠를 사려고 인터넷 쇼핑몰을 클릭하다가고 새벽 2시가 지난 시간에 정신을 차려보면 여자의 마우스는 가방을 클릭하고 있다. 그러다가 ‘내가 아직 가보지 못한 쇼핑몰에 예쁜 게 있을지도 몰라’라는 생각에 결제를 포기하고 다음 날 일어나서 또다시 쇼핑몰을 클릭한다. 티셔츠 하나를 사기 위해서는 보통 이틀의 시간이 필요한 셈이다.
여자의 이러한 습관은 고민이 많아서일 수도 있고 우유부단함일 수도 있다. 이유야 어찌됐든 간데 선택의 기로에 선 순간 어떤 것을 고를지 몰라 갈팡질팡하는 여자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은 사실이다.
사소하게는 화장품을 구입하는 데서 크게는 아이를 기르는 데까지 다양한 경우의 수 속에서 선택을 해야 하는 순간이 오게 되는 것. 이처럼 피할 수 없는 선택의 순간, 여자의 현명한 조언자가 되어줄 만한 카페를 소개한다.
1. 뷰티 카페 : 뷰티n트렌드 (http://cafe.naver.com/beautyntrend)
뷰티카페는 말 그대로 여성의 아름답게 해주는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 수많은 블로거들이 화장품에 관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전달해줌으로써 현명한 구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이 뿐만 아니라 결혼식 하객 메이크업이나 데이트 시 필요한 로맨틱 메이크업 등 다양한 메이크업 방법도 자세하게 알려줘 초보자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각 뷰티브랜드에서 나오는 신제품들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중의 하나다.
2. 요리 카페 : 은샘이네 초보요리 (http://cafe.naver.com/esyori)
일하는 여성이 많아지면서 요리를 점점 멀리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주말이나 휴일 가족을 위한 요리를 만들고 싶어도 엄두가 나지 않아 항상 먹던 김치찌개, 소세지 반찬을 다시 식탁 위에 올려놓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것.
당신도 이렇게 생활하고 있는 여성 중 1인이라면 당장 컴퓨터를 켜고 카페를 들어가 특별한 날 먹을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클릭해 특별한 식탁을 만들어 보는 것 어떨까? 전문 요리사 못지않은 수준급의 블로거들이 당신을 준 주방장쯤으로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 특히나 요리책에서 나오는 어려운 용어보다 친근한 용어로 레시피를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3. 인테리어 카페 : 레몬테라스 (http://cafe.naver.com/remonterrace)
인테리어 파워블로거로 유명한 레테가 운영하는 인테리어 전문 카페이다.
레몬테라스는 적은 비용으로도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인테리어 팁은 물론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DIY 제품으로 할 수 있는 실전 인테리어 팁도 알려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장마철, 비는 안 오고 무더운 이유?
▶ 직장인 59% “대리가 가장 힘들다”
▶ 휴가철 '펜션·민박 예약' 주의사항
▶ 커피 마시러 아프리카로 갈까, 이탈리아로 갈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클라란스 메이크업 룩 따라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