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며 나이보다 어려보이기 위해 갈수록 노력과 투자는 더해가고 있다. 여성 화장품 종류는 셀 수 없이 많아지고 피부 케어제품은 근처 슈퍼마켓까지 점령하고 있다. 해마다 커져가는 피부미용시장은 갈수록 세분화 되고 있어 다양한 시술법이 여성들에게 유혹하고 있다.
이는 자신의 피부와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강해졌기 때문이다. 의료계에서도 매년 시장의 흐름에 따라 피부시술 장비나 제품으로 환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피부 속에 존재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감소하면서 탄력성이 저하되어 노화현상이 일어나고 피부색이 칙칙한 현상을 보인다.
이로 인해 콜라겐 보충을 취해 사람들은 콜라겐 제품을 먹거나 발라서 감소하는 것을 보충시키려 한다. 콜라겐의 분자는 크기 때문에 표피를 침투하여 진피 층까지 침투하기는 상당히 어렵다. 이러한 방법들은 피부에 콜라겐을 직접적으로 공급되기에 한계가 따른다.
최근 콜라겐 대신 순금을 이용한 골드리프트(Gold Lift) 시술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금실리프트는 피부 스스로 지속적인 콜라겐 합성을 유도한다. 순금을 가늘게 뽑은 금사를 주름과 탄력이 감소된 부위를 피부 속 진피 층까지 삽입하여 피부재생을 돕는다.
노화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콜라겐이 점점 감소하게 되면서 피부의 탄력이 더욱 떨어져 얼굴이 처지게 되는 것이다. 골드리프트 시술은 피부재생을 통해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주고 피부노화를 막는데 효과적이다. 때문에 20대 후반부터 노화가 시작되는 여성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피부에 삽입된 금은 다른 물질과 달리 부작용이 없다. 삽입된 급사주위로 섬유모세포가 증가해 지속적으로 콜라겐 합성을 증가시킨다. 금사 삽입 주위에 광범위한 모세혈관 생성으로 피부혈액순환이 잘 이뤄져 피부색이 환해진다.
다른 수술과 달리 골드리프트는 흉터가 남지 않고 부분마취로 이루어지는 간단한 시술이다. 얼굴전체 시술 시 50분, 얼굴과 목을 함께 할 경우 90분정도 소요되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
리벨로 클리닉 모형진 원장은 “탄력을 잃은 각질 등에 금사를 삽입하는 기술은 30년 전 프랑스의 콕스(caux)에 의해 개발 되었으며 8년 전 파리소(parisot)에 의해 개선되었습니다. 최근 러시아와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골드리프트는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으며 피부성형 분야에서 성공한 보톡스 만큼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라고 전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박진희 기자 jjinee@bntnews.co.kr
▶ ‘아동범죄’에 대처하는 현명한 엄마들의 자세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