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백기를 거치고 돌아온 연예인은 한 두번쯤 당연하게 성형설에 휘말린다. 전에 비해 알수는 없지만 얼굴이 미세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이에 연예인들은 "화장을 다르게 해서 달라졌어요" 라든지 "살이 빠졌어요"라는 핑계를 대면 슬쩍 답변을 피해간다.
이러한 일은 우리 주위에서도 많이 발생한다. 방학이나 휴가로 잠시 공백기를 갖는 친구나 동료직원이 전과 미세하게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 이들은 단지 달라졌다는 물음에 알수 없는 미소를 띄거나 "글쎄요. 저는 모르겠는데요"라는 말로 넘어간다.
도대체 공백기간을 갖 그녀들, 뭘 한 거지?
1. 퀵 쌍꺼풀
퀵 쌍꺼풀은 절개를 하지 않고 수술하는 매몰법의 일종으로 각 성형외과만의 노하우가 결합한 탓에 새로운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퀵 쌍꺼풀은 수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고, 수술 후 흔적이 전혀 남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수술이다. 또한 수술 다음날부터 메이크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의 경우 점심시간을 이용해 수술을 받고 다시 직장으로 복귀 가능하다.
2. 보톡스 & 필러
최근 사각턱을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어 어려보이게 하는 데에 보톡스가 많이 활용되고 있다. 사각턱 중 턱 근육만 발달한 경우는 60~70%를 차지하므로 이런 경우에는 보톡스 주사를 맞는 게 후회가 적다. 또한 보톡스를 근육층이 아닌 진피층에 주사하면 피부조직이 수축되고 콜라겐 형성이 촉진되면서 얼굴이 전반적으로 팽팽해지는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낮은 콧대 고민을 짧은 시간 내에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필러 시술이다. 필러시술은 주사요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간단하고 정교하게 주름 뿐 아니라 절개 없이 낮은 코나 푹 꺼진 이마, 입술, 볼 등에 볼륨을 넣어 라인을 교정하는 시술이다. 이 외에 팔자주름 등 깊게 패인 주름을 없애는 데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3. 라미네이트
평소 돌출되고 삐뚤빼뚤했던 앞니가 콤플렉스였던 S 씨는 치과에서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고 아름다운 미소를 완성했다. 돌출되었던 치아만 교정했을 뿐인데 입가 라인이 예쁘게 변했을 뿐 아니라 훨씬 밝아 보이는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치과 전문의 최유성 원장(아이러브치과)은 보통 치아교정은 1~3년으로 장기적일뿐 아니라 메탈브라켓의 이물감으로 여러 가지 불편을 초래했다. 그러나 라미네이트는 짧게는 하루 길게는 2주면 교정이 가능해 간편하게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치아의 콤플렉스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에 해당 치아의 앞부분을 삭제하고 0.6mm의 얇은 라미네이트 판을 붙이는 시술. 해당부위의 치열교정은 물론 치아미백도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경닷컴 bnt뉴스 전부경 기자 buridul@bntnews.co.kr
▶ '회사 팀장'에게 가장 불만스러운 점?
▶ 풍요로운 자전거 '머스트해브 아이템'
▶ '화병' 남자보다 여자가 많이 걸리는 이유?
▶ 휘발유 가격 상승에도 '경유차는 무관심'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이벤트] 여름을 부르는 '불가리 에떼' 테스터 하기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