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7일 성년의 날, 만 20세가 된 젊은이들이 성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게 되는 상징적인 날이다.
과거 ‘마한에서는 성년식에서 소년들이 등에다 상처를 내어 줄을 꿰고 통나무를 끌면서 훈련받을 집을 지었다’는 다소 끔찍한 유래가 있지만 지금의 주인공들은 연인에게 꽃과 키스, 향수 등을 선물 받는 로맨틱한 날이다.
다소 성년의 날의 의미를 곡해한 부분도 있지만 연인에게 받는 키스 선물은 성년의 날을 기대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 그러나 그렇게 기다려왔던 연인의 키스가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았다는 얘기도 들려 눈길을 끈다.
대학생 김영호 군(22)도 여자 친구의 성년의 날을 맞아 첫 키스를 선물했다. 자신도 첫 키스였던 터라 많은 긴장을 했지만 생각만큼 황홀한 경험은 아니었다. 키스를 하기 직전 입술을 쳐다보았는데 왠지 여자 친구의 입술이 매력적이지 않았던 것. 너무 기대했었던 걸까. 행복한 성년의 날이었지만 후에 찝찝한 기분이 감돌았다.
입술은 부드러운 감촉을 가진 것에 앞서 시각적으로 상대방을 유혹하는 효과를 주기도 한다. 입술은 작지만 외모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데 실제로 미국 유니레버사의 연구팀은 7개 대학과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 도톰한 입술이 어려 보이게 하는 동안의 조건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헐리우드 스타 안젤리나 졸리도 섹시스타의 이미지를 도톰한 입술로 표현하고 있을 정도.
사실 이렇듯 입술의 외모적인 효과가 큰 까닭에 여성들도 도톰한 입술을 만들기 위해 분주해지고 있다. 건강하고 매혹적인 느낌을 주는 글로시한 붉은색 립글로스는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 특히 헐리우드 스타들을 시작으로 입술성형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거울피부과 성형외과 신문석 원장은 “과거 무리한 입술성형으로 인해 린제이 로한이 구설수에 올랐던 것처럼 외국에서 입술성형은 보편화된 시술이다. 상대방에게 건강하고 섹시한 매력을 발산하고 싶은 여성에게 알맞다”라고 설명했다.
입술성형은 편평하고 볼륨 없는 입술에 레스틸렌 등 필러를 주입하여 볼륨을 살려주는 시술. 필러는 인체를 구성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되어 안전할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인체 내로 분해된다. 그러나 필러는 효과가 6개월~1년으로 주기적으로 시술받아야 한다는 단점도 존재하므로 심사숙고 후에 결정하는 것이 좋다.
입술도 중요하지만 연인과 진심어린 교감을 나누고 싶다면 진심으로 대하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정신적인 교감은 외적인 노력 없이도 상대방을 섹시하고 아름다워 보이게 만드는 마술과도 같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해외여행, 독특한 ‘나라별 주의사항’
▶ ‘단순사고-대형사고’ 차량 구분하는 법?
▶ 문란해진 성년의 날 "모텔사업 흥행"
▶ 예뻐야 취업하는 세상…외모관리 ‘한 달에 50만원’ 투자
▶[이벤트]QUA 원피스 입고 김연아처럼 나도 패셔니스타!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