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갸름한 얼굴형이 미인의 기준으로 바뀌면서 큰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를 느끼는 여성들이 증가했다. 때문에 사각턱이나 도드라진 광대뼈를 가진 여성들은 얼굴을 갸름하게 보여주기 위한 화장법과 헤어스타일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다.
‘뼈 깎아주는’ 화장법
블러셔는 마술과도 같다. 볼터치에 따라 얼굴의 크기와 비율이 달라 보이게도 하며 자신만의 특별한 인상을 강조하기도 한다. 즉 볼터치를 통해 사각턱과 광대뼈가 도드라진 얼굴 등 다양한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취향이나 분위기에 따라 성숙하고 단아한 인상, 지적인 인상, 샤프한 인상 등을 연출할 수 있다.
√ 각진 얼굴
둥근 모양의 블러셔로 볼의 여백을 줄이고, 미간, 눈 밑 역삼각형, 콧등의 하이라이트로 시선이 얼굴 중앙에 집중되도록 한다.
√ 광대뼈가 도드라져 커 보이는 얼굴
매트한 질감의 블러셔를 선택한다. 피부톤과 유사한 앰버 계열의 컬러를 선택하고 얼굴의 중앙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바른다. 광대뼈 주변에 시선이 가지 않도록 그 부위의 하이라이트는 생략한다.
올봄,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도전
이렇게 각진 얼굴을 보완하고 싶다면 풍성한 웨이브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방법. 긴 머리든 짧은 머리든 볼 옆쪽으로 웨이브를 넣어 각진 얼굴이 둥글게 보이는 효과를 노리자. 또 앞머리가 있는 경우라면 일자의 뱅 스타일보다 옆으로 흐르듯 내리는 것이 안성맞춤. 이렇게 하면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도 있다.
프로필 성형외과 정지혁 원장은 “서양에서는 턱이 각진 얼굴을 ‘지적이다’ 혹은 ‘세련됐다’고들 말한다. 그러나 동양에서는 각진 얼굴을 ‘고집이 세 보인다’고 여겨 국내에서도 각진 얼굴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때문에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전한다.
이어 “기본적으로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깎는 큰 수술이다. 그리고 한번 깎고나면 다시 복구하기도 힘든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각진 얼굴로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의를 거처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또 수술 경험이 풍부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명희 기자 gaudi@bntnews.co.kr
▶ 男女 '소개팅 작업 노하우' best 5
▶ 계속되는 소화불량 "자궁암 의심해야…"
▶ 운전 중 전화, 음주운전보다 ‘20배 위험?’
▶ 女 '하루 사용하는 화장품' 몇 개?
▶ 초보운전, 대형사고 부르는 운전법?
▶[이벤트] '러쉬'의 베스트 셀러 '숯비누' 맛보러 갈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