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아름다움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 깨끗하고 하얀 피부는 상대방에게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심어주며 얼굴의 이목구비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빼어난 외모로 유명세를 탄 스타들도 나이가 들어 주름과 잡티 등으로 피부가 안 좋아지면 아름다움이 격감한다. 노년에 접어든 헐리우드의 유명배우 오드리 햅번이나 모델 트위기 등과 같은 스타들의 피부도 세월 앞에서는 무색했다.
좋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선 평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과일과 야채를 먹고 술이나 담배를 자제하는 것도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 중의 하나다. 여기에 추가로 팩을 해주거나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면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다.
◊ 우유팩
우유 속에 들어있는 단백질 분해효소는 피부의 묵은 각질을 없애주는 것은 물론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맞춰 거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이집트의 여왕 클레오파트라는 우유를 애용했다고 한다. 그는 평소 우유 목욕을 즐겼으며 발효된 우유로 마사지를 했다. 우유를 발효시키면 젖산이 생기는데, 이 성분이 각질을 녹여주기 때문에 매끈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우유팩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피부를 깨끗하게 씻은 후 스킨케어를 하는 것이 좋다. 얼굴에 노폐물이 있는 상태에서 팩을 하면 오히려 피부에 노폐물을 더 쌓이게 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 꿀팩
꿀은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 꿀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준다. 또한 여드름에도 좋다. 꿀에는 항균성분이 들어있어 여드름을 가라앉힌다.
물론 설탕 함유량이 많은 꿀은 여드름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첨가물이 없는 천연 꿀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딸기나 사과, 바나나를 꿀과 같이 섞어 팩을 하는 것도 좋다.
이외에도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팩들이 나와 있다. 팩이 피부에 좋다고 하지만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팩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고 자극이 적은 팩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사 테마임이석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요즘 '꿀피부', '동안'과 같은 키워드가 화제가 되면서 피부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좋은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선 평소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주름이나 잡티, 흉터, 여드름 등이 없어야 깨끗한 피부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임 원장은 “흉터나 주름, 여드름 등은 레이저나 필러 등으로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으므로 깨끗한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발렌타인데이,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
▶ 결혼 전 ‘진상 女’ best 3
▶ 7가지 부부유형 "결혼 해, 말어?"
▶ 시집 잘 가는 '여자'의 비밀?
▶ 男, 성관계 횟수 ‘하루 3회’도 부족?
▶ [체험단 모집] 최지우 파우더를 갖고 싶다면?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