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수능이 끝났다. 수능시험을 무사히 마친 고3 수험생들의 졸업식은 내년 2월. 고등학생의 신분을 벗고 예비대학생이 된다는 생각에 마음이 들뜨기 마련이다.
수능이 끝나면 긴 시간 동안 공부한 그들의 수고를 보상이라도 해주듯 주위사람들이 졸업선물을 챙겨주곤 한다. 많은 선물 중에서도 예비대학생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것이 있다는데, 그들이 원하는 선물은 과연 무엇일까.
한 리서치 기관의 설문에 의하면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험생들이 수능 후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남녀 모두 '성형수술'을 1위로 꼽았다. 수년 전만 해도 수능시험 후 받고 싶은 선물로 노트북, 카메라, 옷 등을 꼽은 것과 달리 요즘은 성형수술을 선물로 받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 것.
쌍꺼풀 수술은 간단하다?
성형수술 가운데서도 예비 대학생들에게는 눈 성형이 가장 큰 관심사다. 눈 성형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받는 시술 중의 하나다. 눈 성형은 비교적 간단하고 다른 수술에 비해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성형을 받는 것.
그러나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성형수술을 결정해선 안 된다. 수술 전에는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을 해야 한다. 가장 많은 성형부위인 눈, 코의 경우 수술하면 무조건 예쁘고 세련된 얼굴을 가질 수 있다는 말에 수술을 감행했다가 도리어 낭패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 가장 많이 성형을 하는 부위인 만큼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
성형수술의 경우 하면 할수록 좋아지는 것이 아니라 같은 부위에 여러 번 시술을 받을 경우 정상적인 구조를 망가뜨려 이상해질 가능성이 크다. 때문에 자신의 상황을 꼼꼼히 살펴보고 성형외과를 찾아 충분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거울피부과성형외과 최문섭 원장은 "지나치게 성형을 많이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라며 "무분별한 성형보다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이 최고이다. 정말로 자신이 신체부위에 자신감이 없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그때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수술을 받아도 늦지 않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신 원장은 "본원은 수술한 티가 잘 안 나는 매직 쌍꺼풀 수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4point 매몰법'과 '매직 절개법'은 쌍꺼풀이 풀릴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이특 "첫눈에 반한 그녀, 재벌 연예인과 양다리 걸쳐"
▶ SM "동방신기 3인 측, 명백한 거짓 진술. 강경 대응하겠다"
▶ ‘좋은 만남’ 이휘재, 열애설의 주인공은 누구?
▶ 2AM 조권, 아이돌로써 하지 말아야 할 금기사항 공개!
▶ 서지석 "과거 교통사고로 하반신 마비 판정 받았다"
▶[이벤트] 유노윤호의 패딩 점퍼 입을 수 있는 기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