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타들의 자유로우면서도 엣지있는 스타일을 표방하는 ‘락 시크(Rock shic)룩’이 올 가을 가장 핫한 패션 키워드로 떠올랐기 때문.
블랙을 기본으로 와일드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의 디테일을 더해 완성하는 ‘락 시크’ 룩은 올해 들어 크리스털, 스터드, 스팽글 등 반짝이는 광택 소재를 통해 글래머러스하면서도 하드록적인 분위기가 한껏 강조되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헐리웃 셀러브리티인 테일러 맘슨, 알렉사 청 등은 ‘락 시크’ 스타일 열풍을 주도해 온 대표적인 패셔니스타이기도 하다. 지금부터 ‘락 시크’ 스타일을 가장 트렌디하게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블랙에 ‘블링블링’한 화려함을 더한 새로운 ‘락 시크’
‘락 시크’ 스타일은 블랙 컬러의 상, 하의에 와일드한 느낌의 금속 디테일이나 자유로운 분위기의 프린지 디테일을 더해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락 시크’ 룩의 기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가죽 라이더 재킷과 블랙 스키니진은 최근 스터드 장식, 지퍼 등이 더해져 한껏 화려해진 모습이다.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레몽의 오즈 포켓 라이더 자켓은 베이직한 디자인에 지퍼포켓과 사각형의 스터드 장식으로 디테일을 살린 아이템으로 올 가을 ‘락 시크’ 스타일로 개성을 살리고자 하는 패션 피플들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씨앤 룩의 레오파드 징 라이더 베스트는 티셔츠 위에 걸치기만 해도 ‘락 시크’ 룩을 연출할 수 있어 특히 요즘과 같은 간절기에 인기가 높다. 가죽 재킷과 베스트로 상의를 코디했다면 하의는 블랙컬러의 스키니진을 선택해주는 것이 기본이다.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힙걸샵의 블랙 지퍼 스키니진는 베이직하고 슬림한 디자인의 블랙 스키니진에 사이드 지퍼 디테일을 더해 ‘락 시크’ 무드를 한층 더 살릴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신발은 스터드 장식이 들어간 하이힐이나 앵클부츠로 마무리해주면 ‘락 시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디앤샵의 럭셔리쥬드 천연양가죽 수제화는 골드빛 스터드와 뒷꿈치부분의 지퍼가 특징인 ‘락시크’ 풍 아이템이며, ABC마트에서 판매 중인 레드윙(Red wing)의 ‘8"SHOT ENGINEER BOOTS’는 매니쉬한 느낌의 ‘락 시크’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인기가 좋다.
● 스모키 메이크업과 자연스럽게 헝클어진 헤어스타일까지
의상과 신발만 신경쓴다고 해서 ‘락 시크’ 스타일이 완성되는 것은 결코 아니다. 블랙과 그레이 컬러를 이용한 스모키 메이크업과 자연스럽게 헝클어진 헤어스타일로 보다 완벽한 ‘락 시크’ 룩을 연출해보자.
‘락 시크’ 무드의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라인. 짙은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와 그레이계열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깊고 그윽한 눈매를 연출해 주는 것이 키포인트다.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키스미 헤비로테이션 메가 퍼펙트 아이라이너는 진한 딥블랙 컬러의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스모키한 눈매를 표현하는 데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가네보 멀티 아이섀도우 역시 스모키 메이크업에 꼭 필요한 블랙 & 그레이 계열 그라데이션 색상들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과하게 부스스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헝클어진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소프트한 텍스쳐의 왁스를 이용해 내추럴한 웨이브를 만들어 준다. G마켓에서 판매중인 미쟝센 스타일케어 헤어왁스는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인 내추럴 소프트 타입의 왁스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네일 컬러 역시 짙은 그레이나 블랙 계열이 락시크와 함께 주목받을 전망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송영원 기자 fashion@bntnews.co.kr
|
|
|
▶ 남자친구의 옷장 속 재킷을 사수하라!
▶ 엄마vs딸, '모녀'의 스타일 대결!
▶ ‘황토’로 청바지를 만든다고?
▶ 여성스러움의 극치 '누드 메이크업'
▶ 휴가 후 필요한 '자동차 점검' best 7
▶ [행사안내] 제1회 PUCCA ART 공모전
▶ [이벤트]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공짜 티켓 받으러 가자